진월 더리브 라포레, 총 111세대 일반 공급…특별 및 1·2순위 청약 개시

조정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4 13:22:39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조정현 기자] 최근 중·대형 아파트의 희소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전 세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 ‘진월 더리브 라포레’가 청약에 나서 관심을 모은다.

 

광주광역시 남구 진월동 산 3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4~20층 9개 동 규모(전용면적 84~126㎡)로, 총 300세대가 조성된다.

 

 ‘진월 더리브 라포레’ 조감도.

 

타입별로는 ▲84㎡A 127세대 ▲84㎡B 52세대 ▲84㎡C 43세대 ▲84㎡D 30세대 ▲115㎡ 8세대 ▲126㎡ 40세대로, 이 가운데 일반분양은 총 111세대다.

 

‘진월 더리브 라포레’는 잔디광장, 놀이시설 및 휴게공간을 단지 곳곳에 배치하고, 여름철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터가 단지 내에 조성된다. 또 선호도가 높은 4~5bay(일부 세대) 설계 적용은 물론 126㎡타입은 2면 개방형 구조로 개방감을 극대화했고, 대형 드레스룸, 팬트리, 알파룸(일부 세대) 등 다양한 수납공간 적용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무엇보다도 광주 남구민이 사랑하는 제석산과 푸른길공원 등이 인접하고, 일부 세대의 경우 금당산 조망이 가능하다.

 

교통의 경우 단지와 인접한 서문대로, 백운교차로, 제2순환도로 등을 이용해 광주 전 지역 이동이 수월하고, 효덕IC를 통해 나주, 화순 등 인근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편리하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보이저 진월을 비롯해 이마트 봉선점, 롯데마트 월드컵점 등 대형 쇼핑시설과 원광대한방병원, 광주기독병원, 전남대병원, 조선대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진월 국제테니스장, 남구 다목적 체육관, 염주체육관, 광주 국제양궁장 등 다양한 체육문화시설이 인접하고, 진월초를 비롯해 대광여고, 대성여중, 대성여고, 동성중, 동성고 등 남구 주요 학군과 진월동, 봉선동 내 대형 학원가가 인접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분양 관계자는 “진월 더리브 라포레에 산다는 것은 집 앞에 제석산을 품은 자연 속에 사는 듯한 특별한 에코라이프가 펼쳐진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특히 광주에 첫 공급되는 브랜드의 차별화된 상품가치까지 누릴 수 있어 자연 속 최첨단 주거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진월 더리브 라포레’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6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하고,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는 오는 12일 발표하고, 정당계약은 24~26일 진행된다.

 

한편 ‘진월 더리브 라포레’의 견본주택은 광주 남구 서문대로 일원에 마련돼 있고, 입주 예정일은 오는 2027년 10월이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