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조정현 기자] HL디앤아이한라는 오는 10월4일 ‘마포 에피트 어바닉’의 견본주택 오픈과 함께 분양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서울 마포구 아현동 일대에 공급하는 ‘마포 에피트 어바닉’은 마포로 3구역 제1지구(아현동) 도시정비형 재개발 현장으로, 지하 5층~지상 24층 2개 동 407세대(아파트 198세대, 오피스텔 209실) 규모로 조성된다.
![]() |
‘마포 에피트 어바닉’ 투시도. |
청약 일정은 오는 10월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10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되고, 당첨자는 10월16일 발표될 예정이다. 정당계약은 10월27~29일 진행한다.
‘마포 에피트 어바닉’은 마포와 여의도, 광화문, 시청, 종로, 강남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직주근접 입지를 갖췄고, 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이 도보로 2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다.
5호선을 이용하면 여의도와 광화문 업무지구까지 10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하고, 지하철 2호선 아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지하철 5·6호선, 경의 중앙·공항철도 환승역인 공덕역도 한 정거장 거리에 있다.
교육환경의 경우 도보로 5분 거리에 아현초, 아현중, 서울소의초가 위치하고, 반경 1㎞ 내에 공덕초, 한서초, 아현중, 숭문중, 서울여중, 환일중, 배문중, 환일고, 배문고 등이 밀집돼 있다.
단지 주변에는 이마트,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등 유통·쇼핑시설과 CGV, 메가박스 등이 자리하고, 마포경찰서와 서울서부지방법원 등 관공서와 신촌세브란스병원, 강북삼성병원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경의선숲길, 효창공원, 만리배수지공원, 손기정체육공원 등이 인접해 있는 점도 매력이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와 GX룸, 골프클럽, 탁구장, 댄싱룸, 라커룸&샤워실 등이 지하 2층에 조성되고, 지상 2층에는 카페 그린하우스와 코쿤카페, 힐링가든, 리프레시 라운지, 릴랙스 라운지 등이 조성될 예정됐다. 특히 스마트도서관 등이 포함된 스터디카페와 어린 자녀를 위한 마포 베이비시터 하우스 등도 마련된다.
이외 최상층 루프탑에서는 BBQ가 가능한 다이닝과 펫플레이그라운드, 키즈플레이존, Fire Place&라운지, 스탠딩라운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주거용 오피스텔의 경우 전용 59㎡타입 기준 3베이 2룸 구조로, 욕실 2개와 ㄷ자형 주방, 세탁실, 펜트리, 발코니 등의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또 일반 오피스텔보다 높은 천정고로 개방감을 높였고, 가전과 가구, 중문 등이 무상 제공된다.
HL디앤아이한라 관계자는 “마포 에피트 어바닉은 서울 핵심지역인 마포구에 초역세권 신축 아파트다”라며 “견본주택 개관 후 바로 청약에 들어가는 만큼 예비 청약자는 모델하우스를 통해 일정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마포 에피트 어바닉’의 견본주택은 서울 용산구 한강대교 북단 인근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