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남북하나재단서 감사패 수여…탈북민 취업·자립에 도움

윤대헌 / 기사승인 : 2022-12-15 18:33:29
  • -
  • +
  • 인쇄

[하비엔=윤대헌 기자] NS홈쇼핑은 지난 14일 ‘남북하나재단’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4일 남북하나재단에서 열린 ‘기부 감사의 날’ 행사에서 NS홈쇼핑은 관련 단체(기관) 및 개인 기부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패를 받았다.

 

▲ 지난 14일 열린 ‘기부 감사의 날’ 행사에서 정인성 남북하나재단 이사장(왼쪽)이 이상근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지난 2018년부터 해마다 3600만원씩 탈북민 및 탈북 청소년의 자립지원을 위한 교육지원금을 남북하나재단에 기부해 왔다. 지난 5년간 기부한 금액은 총 1억8000만원에 달한다. 

 

NS홈쇼핑이 기부한 교육지원금은 재북 의사 탈북민의 국가시험 응시 준비 지원과 청소년 교육비 및 생활정착 지원 등 탈북민 취업과 자립을 위해 사용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NS홈쇼핑의 지원을 통해 의사 면허 시험을 치른 의사를 비롯해 교육 지원금을 받은 학생들이 영상 편지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이상근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장(이사)은 “NS홈쇼핑은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 나눔’이라는 사명을 실천하고자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탈북민이 우리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안정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더해 북한이탈주민과 청소년들의 자립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0년 설립된 남북하나재단은 2011년 통일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지정돼 탈북민 생활정착 지원과 무연고 탈북 청소년 생활 및 학교 입학·교육·학비 지원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