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푸드트럭 ‘옐로우즈 키친’ 론칭 1주년…1만6000여명에 피자·라면 제공

윤대헌 / 기사승인 : 2023-07-18 17:31:58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오뚜기는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와 함께 찾아가는 주방 콘셉트의 푸드트럭 ‘옐로우즈 키친’이 론칭 1주년을 맞았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53주년 창립기념일(5월5일)에 론칭한 옐로우즈 키친은 음식이 필요한 장소를 방문,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기 위해 운영된 푸드트럭으로, 오뚜기 피자와 오즈키친 칰 시리즈, 치즈스틱, 진라면 등을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뚜기에서 운영하는 푸드트럭 ‘옐로우즈 키친’. [사진=오뚜기]

 

지난 1년간 옐로우즈 키친을 통해 만난 소비자는 약 1만6000여명으로, 총 운영 횟수는 45회다. 이 가운데 학교 방문이 약 47%(21회)로 가장 많았고, 운영 거리는 약 1만2341㎞다.

 

오뚜기는 옐로우즈 키친의 방문 장소 선정을 위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정기적으로 사연을 모집하고, 응원이 필요한 곳을 찾아 행복을 전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옐로우즈 키친을 통해 소비자와 활발히 소통하고 있고, 특히 공부로 지친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여러 지역의 학교를 방문해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공간의 제약없이 많은 소비자에게 맛있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뚜기는 팝업스토어 및 전국의 다양한 축제에서도 옐로우즈 키친을 운영하고 있고, 오는 28~30일에는 DDP 여름축제에 참가해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