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NS홈쇼핑은 21~23일 aT센터에서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는 농수식품 관련 기업의 판로 지원 확대를 위한 홈쇼핑 입점 관련 교육과 입점 컨설팅을 지원하는 상생프로그램이다. NS홈쇼핑은 앞서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를 통해 농수산식품 분야 제조·생산 유통업체 가운데 홈쇼핑 산업 진출 희망 50개 중소기업 업체를 모집한 바 있다.
![]() |
▲ 전정진 NS홈쇼핑 실무자 식품팀 부장이 ‘홈쇼핑 방송상품 트렌드 이해’를 주제로 교육하고 있다. [사진=NS홈쇼핑] |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홈쇼핑 방송상품 트렌드 이해 ▲방송심의 준비서류 점검 ▲홈쇼핑 방송 입점 제안서 작성 ▲홈쇼핑 방송 시연 기획 및 실습 ▲QA(품질관리) 준비사항 및 유의점 등 홈쇼핑 입점의 전반적인 프로세스와 입점 전략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교육으로 구성됐다.
NS홈쇼핑은 또 아카데미 수료생 기업을 대상(NS홈쇼핑 입점 조건을 갖춘 기업 한정)으로 ‘NS홈쇼핑 입점 실무진 상담’과 ‘수수료 인하 기획전 입점 연계’의 특전을 제공한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홈쇼핑 입점을 통한 농수식품 가공식품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돕고, 소비자에게는 건강하고 바른 식품을 제공하고자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를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실제적인 중소기업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동반성장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는 지난해 코로나로 인해 미뤄졌던 교육으로, 오는 하반기에 한 번 더 실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