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조정현 기자] 컴투스는 오는 4월2일까지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2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특히 몬스터로 등장하는 ‘크로니클’ 최상민 PD와 겨루며 다양한 퀘스트와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
컴투스가 오는 4월2일까지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2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컴투스] |
우선 새로운 오픈퀘스트 ‘난입! 수수께끼의 존재’를 완료하면 글로벌 2주년 한정 칭호인 ‘2주년 기념 소환사’가 주어지고, ‘PD 사원증’과 빛과 어둠의 전설 소환서 등이 지급되는 PD의 출석 체크 이벤트 등도 함께 열린다.
‘PD Choi를 막아라!’ 필드 이벤트 참여 시 이벤트 재화인 ‘사원증’을, ‘수상한 PD’ 필드 이벤트에 참여하면 이벤트 재화인 ‘기획서’를 각각 획득할 수 있다. 또 반복 의뢰를 진행하면 횟수에 따라 또 다른 이벤트 재화인 ‘블랙 커피’가 제공되고, 이벤트 재화를 일정 수량까지 모으면 신규 의상 아이템과 ‘PD의 사원증’, 각종 소환서 보상 등을 얻을 수 있다.
‘PD의 사원증’은 ‘PD의 상점 개방!’ 이벤트 페이지에서 5성 ‘빛과 어둠 소환수 선택권’과 ‘빛과 어둠의 초월 소환서’ 등으로 교환할 수 있고, 다른 이벤트 재화 역시 ‘PD Choi’ 신비의 섬 장식, 초월의 소환서, 5성 전설 아티팩트 선택권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신규 이벤트 던전인 ‘PD의 악몽 던전’도 추가됐다. 클리어하고 누적 점수에 따라 신규 탈것인 ‘휴가중인 알파카’와 크리스탈 등을 얻을 수 있고, 점수 랭킹 순위에 따라 추가 보상도 주어진다.
이외 보유한 6성 룬의 세트를 변경할 수 있는 룬 세트 변경 시스템이 추가됐고, 물 속성 사막여왕 및 어둠 속성 카우걸과 관련된 숨겨진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조슈아의 책장’ 이야기 1종이 추가됐다.
한편 지난 2023년 3월 글로벌 출시된 ‘크로니클’은 원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흥행 요인인 깊이 있는 전략 전술과 덱 구성의 묘미를 MMORPG 장르에 잘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으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글로벌 2주년 기념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크로니클’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