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K, 이태원 ITW 프로젝트 통해 다세대 주택 B2B 레퍼런스 첫 확장

정동환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5 10:00:23
  • -
  • +
  • 인쇄
  사진: MMK(뮤지엄 오브 모던 키친) 제공

 

[HBN뉴스 = 정동환 기자] ‘MMK(뮤지엄 오브 모던 키친)’는 키친을 중심으로 쌓아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태원동에 위치한 신축 다세대 주택 ‘파크루13(PACOUR 13)’을 통해 다세대 주택 전 세대를 아우르는 첫 B2B 프로젝트를 완성했다고 5일 전했다.


이번 ITW 프로젝트에서 MMK는 총 8세대 전체의 키친과 빌트인 가구에 대한 디자인, 설계, 제작, 시공 전 과정을 담당했으며, 조명 설계와 사이니지까지 포함한 통합적인 공간 구현을 진행했다. 키친을 중심으로 축적해온 MMK의 전문성과 기준을 주거 전반으로 확장한 첫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파크루13은 이태원동에 위치한 신축 다세대 주택으로, 각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구조 설계와 절제된 미감이 특징이다. MMK는 8세대 각기 다른 타입의 구조적 특성에 따라 키친 레이아웃을 설계하고, 컬러와 소재 제안, 제작 방식, 현장 시공까지 일관된 기준으로 공간의 흐름을 완성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단일 세대가 아닌 다세대 주택 전 세대를 대상으로 진행된 B2B 프로젝트로, MMK가 주거 공간 전반의 가구 및 키친 설계를 총괄한 첫 레퍼런스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설계 역량과 제작·시공에 대한 통합적 접근 방식이 다세대 주거 환경에서도 유효함을 입증했다.

MMK는 이번 ITW 프로젝트를 계기로 키친 중심의 설계 경험을 주거 프로젝트 전반으로 확장하며, 다세대 주택과 B2B 주거 프로젝트 영역에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