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이지희 기자] 전 세계 인플루언서와 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협력과 혁신을 모색하는 ‘2024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가 오는 12월13~15일 경기도 고양 일산 킨텍스 제3홀에서 열린다.
패션·뷰티·음식·엔터테인먼트 등 한류의 다양한 요소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정상급 인플루언서가 참가 기업의 부스에서 제품을 홍보·판매하고, 세계 각국의 팬들과 소통하는 교류의 장이 열릴 예정이다.
![]() |
‘2024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 포스터. [사진=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 사무국] |
박창식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 조직위원장은 “이번 엑스포를 통해 글로벌 인플루언서 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겠다”며 “한류 문화가 세계적인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우선 행사 첫 날에는 개막식과 기조연설, 글로벌 브랜드 쇼케이스, VIP 네트워킹 파티 등이 진행되고, 둘 째 날에는 패널 토론과 워크숍을 통해 국가별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및 협업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어 행사 마지막 날에는 인플루언서 콘텐츠 쇼케이스와 함께 시상식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인도의 국민배우이자 인플루언서인 가간말릭은 “한류 콘텐츠가 어떻게 인도문화와 융합돼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내는지 보여주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한인플루언서협회와 크리에이터링이 주최하는 이번 엑스포는 SWE&M이 주관하고, 코리아이엔엠이 투자 및 스폰서 유치를 맡아 37개국에서 3000명 이상의 인플루언서와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