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옥, ‘2025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 대상’ 수상

정재진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7 16:05:18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정재진 기자] KM그룹은 한국식 햄버거 전문 브랜드 ‘버거옥’이 ‘2025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 대상’에서 버거 프랜차이즈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가 주관하고 전자정보인협회와 아이팩조정중재센터, 한국링컨협회가 후원하는 ‘2025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조사·평가해 소비자 신뢰도와 선호도를 바탕으로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하는 것이 취지다. 

 

 버거옥. [사진=KM그룹]

 

국내 토종 버거 브랜드인 ‘버거옥’은 ‘버거+집옥(屋)’ 또는 ‘버거 OK’라는 한식의 맛과 정성을 느낄 수 있는 브랜드명을 도입해 한국의 맛과 멋, 정성을 담아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자체 생산설비를 갖춰 재료의 신선도와 품질을 철저히 관리하고, 소비자에게 항상 믿을 수 있는 맛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KM그룹에 따르면, ‘버거옥’은 효율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위해 최첨단 통합 전산 시스템 개발 및 도입으로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했고, 1+1 시그니처 버거는 고객에게 더욱 큰 만족과 가치를 제공하며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이를 통해 한국소비자평가원으로부터 브랜드 Conumer Reputation(품질‧서비스‧가격에 대한 소비자 만족‧호감‧신뢰‧인지 정도)을 평가하는 부분에서 실버세대부터 젊은세대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국식 햄버거라는 아이템을 통해 한국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소비자 호감도를 얻어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는 것이 KM그룹 측의 설명이다. 

 

김태원 KM그룹 대표는 “고물가 상황 속에서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햄버거를 즐기시기 바라는 마음을 담아 시작한 브랜드가 인정을 받아 기쁘다”며 “향후 매장을 지속적으로 늘려 좀더 많은 사람들이 부담없이 고품질의 버거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KM그룹은 최고 품질의 맛과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다양한 식품 체인점을 운영하며 혁신적인 메뉴 개발과 엄격한 품질관리, 탁월한 고객 서비스에 기반을 두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 실천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KM그룹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전 메뉴 10% 즉시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인근 대학(연세대‧이화여대‧서강대‧홍익대)의 학생들이 학생증을 제시하면 10% 할인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