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연금만 넣어도 3.1% 통장 출시

이필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7 14:48:59
  • -
  • +
  • 인쇄

[HBN뉴스 = 이필선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연금 이체 고객을 위한 특화 통장인 ‘우리 원더라이프 연금 통장’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미지=우리은행

 

이 상품은 연금이 입금될 경우 최대 연 3.1%의 금리 혜택과 각종 수수료 면제 등 시니어 고객의 실질적인 금융 편의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우리 원더라이프 연금 통장’의 기본 금리는 연 0.1%이며, 연금 이체 실적이 있을 경우 우대금리 연 2.0%p가 추가 제공되고, 직전 반기까지 연금 이체 실적이 없었던 신규 연금 고객에게는 연 1.0%p를 추가로 제공해 최대 연 3.1% 금리가 적용된다. 우대금리는 최대 200만원 한도 내에서 제공된다.

 

연금 이체 실적에는 4대 공적연금뿐 아니라, 보훈연금, 기초(노령)연금, 우리은행 주택연금 대출·연금신탁·연금펀드 등이 포함된다. 특히 기타 연금의 경우에도 입금 거래 내역에 ‘연금’ 또는 ‘보험’ 문구가 기재되고, 건별 20만원 이상이면 실적으로 인정된다.

 

연금 이체 고객은 해당 통장에서 발생하는 출금 및 이체 수수료가 무제한 면제되며, 가입은 우리은행 영업점 및 우리WON뱅킹에서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오는 12월 22일까지 4대 연금을 처음 수급하는 고객에게 3만 꿀머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