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 아카이브’, 일본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 탈환

조정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1 14:14:25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조정현 기자] 넥슨은 오는 2월 일본 서비스 4주년을 맞는 ‘블루 아카이브’가 일본 앱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세이아’ ‘리오’ 등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예고를 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17~19일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 국제 전시장’에서 4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했다.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4주년 기념 행사 현장. [사진=넥슨]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을 그대로 재현한 행사장에서는 게임의 배경이 되는 학원 도시 ‘키보토스’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고, DJ 스테이지와 코스프레 포토 타임, VR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행사장 입구에는 ‘총력전’ 보스 쿠로카게의 대형 벌룬이 설치돼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고, 게임에 등장한 모든 학생의 등신대와 ‘블루 아카이브’ 영상 콘텐츠를 상영하는 대형 디스플레이가 마련돼 마치 ‘블루 아카이브’ 세계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또 ‘블루 아카이브’ 스토리의 주요 장면을 모아 놓은 ‘블루아카 메모리얼’ 전시와 유저들이 직접 응원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메시지 보드에도 4주년을 축하하기 위한 관람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이외 ‘카즈사’와 함께하는 일상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VR 체험존과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들이 내는 퀴즈를 풀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코너 등이 인기를 모았고,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OST를 공연하는 스페셜 DJ 스테이지와 인기 성우들이 진행하는 특별 토크쇼가 진행돼 축제의 열기를 고조시켰다.

 

특히 4주년 업데이트 소식에 엄청난 관심이 쏟아졌다. 그동안 유저들이 애타게 기다려 온 ‘세이아’ ‘리오’가 출시된다는 발표에 행사장에는 큰 함성이 울려 퍼졌다. 또 이번 행사에서는 밀레니엄 스쿨 C&C 소속의 ‘아스나(교복)’ ‘카린(교복)’ ‘네루(교복)’ 등 다수의 신규 캐릭터 정보와 이벤트 스토리 ‘Code: BOX 밀레니엄에 다가오는 그림자’가 공개됐다. 

 

‘블루 아카이브’는 새로운 메인 스토리와 신규 임무 지역, 총력전 신규 보스 ‘게부라’ 및 신규 난이도 ‘루나틱’ 등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100회 무료 모집과 보상 3배 캠페인 등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또 삿포로 눈 축제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 조각상이 전시되고, 도쿄 아키하바라에 위치한 쇼핑몰 ‘아트레’와 협업해 대형 옥외 광고와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일본 편의점 브랜드 패밀리마트와 애니메이션 및 게임 관련 상품 판매점 애니메이트와 협업해 다양한 굿즈도 출시될 예정이다.

 

김용하 넥슨게임즈 총괄 PD는 “일본 서비스 4주년을 많은 선생님들과 함께 맞이할 수 있어 벅찰 만큼 기쁘고 감사하다”며 “올해도 선생님들께서 기대하실 수 있는 콘텐츠와 이벤트를 꾸준히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2023년 1월 2주년 업데이트 이후 일본 서비스 최초로 일본 앱스토어 실시간 최고 매출 1위에 올랐고, 지난해에는 ‘시로코*테러’ ‘호시노(무장)’ 등 인기 캐릭터가 출시된 3.5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양대 앱마켓 매출 1위를 석권한 바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