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삼성 회장,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지수’ CEO 부문 1위

정동환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9 11:31:13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정동환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CEO 부문 1위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으로,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통해 진행된다. 

 

 ‘K-브랜드지수’ CEO 부문 톱10.

 

이번 K-브랜드지수 CEO 부문은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 발표 공시 대상 기업집단 CEO를 대상으로, 지난 6월1~30일 온라인 빅데이터 597만2509건을 개별 인덱스에 맞춰 분석했다.

그 결과 이재용 회장이 CEO 부문 1위를 차지했고, 이어 정용진(신세계), 정의선(현대자동차), 김승연(한화), 박현주(미래에셋), 신동빈(롯데), 김영섭(KT), 구광모(LG), 최수연(네이버), 조원태(한진)가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브랜드 가치 914억달러의 삼성전자를 이끌고 있는 이재용 회장은 트렌드 인덱스를 비롯해 전 분야에 걸쳐 최상위를 기록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인으로 선정됐다”라고 말했다. 

 

 순위별 통계표. [자료=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편 대한민국 각 부문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K-브랜드지수는 트렌드·미디어·소셜·커뮤니티·활성화·긍정·부정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되고,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반영되지 않는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