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입주 진행…제조형 특화 지식산업센터

조정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2 10:32:00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조정현 기자] 경기도 구리시 갈매동에 조성된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가 입주를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는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이 함께 어우러진 복합 지식산업센터로 구성됐다.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투시도.

 

지식산업센터는 특히 라이브오피스, 업무형, 드라이브인 등 다양한 형태의 기업들에게 비즈니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적의 여건을 갖췄고, 희소성과 수요가 높은 제조형 특화 설계로 관심을 모은다.

 

이를 위해 드라이브 인 면적을 분양면적 기준 약 63.13%(지하 2~지상 8층, 전용 30~70평형)로 구성했고, 직선형 램프 및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을 통해 물류 이동이 용이하다. 특히 약 3m×3m 크기의 화물전용 대형 출입구를 활용해 호실 내 진입이 가능해 주차공간에 구애받지 않는다.

 

또 5톤 화물용 엘리베이터(2대)를 설치해 전층 하역이 가능한 것은 물론 최대 6m의 층고를 적용해 공간 활용성 및 개방감을 확보했고, 발코니 서비스가 제공된다.

 

교통의 경우 지하철 경춘선 별내역과 갈매역, 8호선(2024년 개통 예정), GTX-B노선(지난 3월 착공)갈,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서울 중랑구 신내역까지 1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고, 강남권 등 광역 이동이 용이하다.


인근 배후 수요의 경우 진관산단, 금곡산단, 광릉테크노밸리 조성이 완료됐고, 오는 2025년에슨 남양주구리테크노밸리, 양정역세권 도시첨단산단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구리갈매지구는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 기업의 이주 수요가 풍부한 반면 제조형 지식산업센터가 부족한 만큼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는 단지 내 1층에 분양홍보관에서 입주 및 분양 관련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