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부터 ‘고려저축은행’까지…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 순위 경쟁 치열

정동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5 09:43:42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정동환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 1위에 OK저축은행이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 톱10. [사진=아시아브랜드연구소]

 

이번 저축은행 부문은 지난 2023년 기준 매출 상위 20개 저축은행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난 12월1~31일 온라인 빅데이터 1496만7580건을 분석했다.

그 결과 OK저축은행이 1위를 수성했고, 이어 페퍼저축은행(2위), SBI저축은행(3위), 웰컴저축은행(4위), 한국투자저축은행(5위), 애큐온저축은행(6위), KB저축은행(7위), 상상인저축은행(8위), 신한저축은행(9위), 고려저축은행(10위)이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지난 조사에 이어 OK저축은행이 또 다시 1위에 등극한 가운데, 페퍼저축은행의 순위 도약과 애큐온저축은행의 순위 하락이 주목받고 있다”며 “저축은행 업계의 양대 산맥인 SBI저축은행은 이번 조사에서도 3위에 머무른 점이 눈길을 끈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퍼블릭·트렌드·미디어·소셜·긍정·부정·활성화·커뮤니티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되고,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다.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 개별 인덱스에 대한 상세 정보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