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과를 중요하게 여겼던 우리나라는 지역간 갈등, 세대간갈등 등의 요소들은 배제한 채 경제성장만을 목표로 달려왔다.이로 인해 갈등의 요소들은 여전히 우리의 사회에 만연해 있으며 정서적인 문제를 가볍게 여기던 문화까지 잔존해 있어 정서적인 빈곤은 해를 거듭할수록 심화되어 가고 있다.
근래에 이르러 우울증,공황장애,분노조절장애 등 정서적인 문제들로 인해 다수의 사건·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매스미디어나 정부 등에서 논의가 이뤄지게 되었고 대중들도 공감하여 현재는 정서적인 문제를 해결하려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정서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있어 가장 효과적인 것은 심리상담으로 알려졌다. 심리상담사를 희망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으며 유망한 직종으로 분류되고 있는데,심리상담사는 전문성이 필요한 직종이기 때문에 향후 종사를 위해서는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여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무료수강으로 심리상담을 비롯해 다양한 민간자격증들을 만나볼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서류들을 별도로제출하지 않아도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해 간편한 수강을 돕고 있다.
강의들은 온라인강의로 진행되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노인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4185호),부부 심리상담사 1급(제2019-002612),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등 67종의 자격증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노인 심리상담사 강좌가 많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한교진이 제공 중인 노인 심리상담사 강좌는 노인에 대한 이해 및 기초, 노년기를 다루는 총 5부로 노인에 대한 이해, 노인 상담의 기초, 노년기 질환과 예방책/상담(사례), 노년기의 발달과업과 교육, 현장사례와 전망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수강을 진행하게 된다.
한편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노인 심리상담사와 부부 심리상담사를 비롯해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민간자격증들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으로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