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릉도 산림조합이 농어업·농업촌 특별위원회가 주최하는 농정 틀 전환을 위한 ‘농정을틀자’ 공모전을 소개했다.
‘농정을틀자’는 ‘내 삶에 농어촌?’, ‘이렇게 하면 농어촌 망한다.’라는 두 개의 주제를 바탕으로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공모전이다. 주제 중 하나를 택일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기간은 10월 2일(수) 접수를 시작으로 28일(월) 오후 6시에 마감된다.
온라인 공모가 끝난 뒤 본선 진출자들은 11월 1일(금)에 발표될 예정이며, 본선 및 시상은 11월 9일(토)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시상 내역은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으로 대상 수상 시 시상금 200만 원이 전달될 예정이다.
분야는 제한을 두고 있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생각과 끼를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웅변, 춤, 노래, 미술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네이버 폼을 통해 개인정보이용동의서 및 동영상 혹은 사진 파일로 접수하고 있다.
울릉도 산림조합 관계자는 “’농정을틀자’ 공모전은 농어촌 이외에 다양한 환경에서 사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농어촌에 대한 인식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라며,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모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공모전 관련 유의사항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농어업·농업촌 특별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