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브랜드 ‘큐리' 키즈카페 창업 협동조합형 직영점 오픈

임종현 / 기사승인 : 2019-10-14 10:39:15
  • -
  • +
  • 인쇄

2018년도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 통계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매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2012년 3,311개에서 2017년 5,574개로 높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렇게 우후죽순 생겨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에서 새롭게 창업을 시작하는 초보 창업자들은 어떤 곳을 선택해야 할까? 


전문가들은 “프랜차이즈 창업에서 중요한 브랜드 선택 기준은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지, 고정적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할 수 있는지 여부다”라고 말한다.


이러한 가운데 가맹 점주와 함께 공동 투자로 직영점을 운영하는 ‘큐리 키즈카페’가 예비 창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직영 방식의 경우 체계적인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운영 부담을 줄이면서도 전 지점이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과 교육 등을 통해 소규모 인원으로도 안정적인 매장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것이다.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직영점을 보유하지 않고 맹목적으로 가맹점을 확대하는 곳이 대부분이지만, 큐리 키즈카페는 가맹점 하나하나가 질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관리, 지원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직영 운영 방식으로 체계적인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오픈 이후에도 본사에서 마케팅 관리를 포함한 전폭적인 지원이 있을 예정이다.


큐리 키즈카페는 “큐리 키즈카페를 준비하기 위해 다년간 본사 프랜차이즈 업계에 종사했던 전국 각 지역 점주 구성원들이 모여 의기투합했다. 어느 한쪽만 만족하는 구조가 아니라 가맹 점주와 고객 모두가 만족하고 상생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한편 가맹 문의 등 자세한 내용은 큐리 키즈카페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