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모유수유측정 디바이스를 성공적으로 런칭한 (주)제이알디웍스와 2018 IoT 이노베이션어워드 및 스마트앱어워드 수상한 베베로그를 출시한 KTH와 스마트 아이돌봄과 육아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두 회사는 특히 아이돌봄과정에서 출산가정이 가장 민감해 하는 산후돌봄 단계에서 여전히 수기로 산모‧신생아 돌봄과정을 관리하고 있는 현재의 프로세스를 ICT/IOT 디바이스와 APP관리로 대체해 산모와 산모도우미 모두의 불편함을 없애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 사는 우선 제이알디웍스가 런칭한 신개념 산후돌봄파견서비스「H&H MOM」을 신청한 출산가정을 대상으로 모유수유활성화와 스마트한 육아관리를 위해 혁신 기술인 맘센스와 베베로그 및 스마트캠서비스를 서비스 기간동안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향후 출산가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임신, 출산, 산후조리, 육아, 교육 등 돌봄과정을 스마트화 하고, 생애주기별 아이돌봄 과정에서 발생되는 돌봄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각 가정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선제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제이알디웍스가 아이돌봄 스마트사업 진행 시 서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H&T MOM」서비스는 기존의 산모도우미와는 달리 산후코디가 출산가정에 파견되어 산모와 신생아 돌봄 활동을 하면서 ICT/IOT 디바이스를 활용해 다양한 육아지원과 서비스 데이터를 APP으로 관리하는 Smart-On 케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산후돌봄 올인원 서비스답게 그 기간 동안 무료로 고가의 전해수기 살균서비스를 비롯해 위생, 스킨, 리빙케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Change-On 케어와 산후코디와 별도로 전문컨설턴트가 책임 관리하고 서로간간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모션감지 H&T MOM Cam 서비스도 제공하는 Trust-On 케어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주)제이알디웍스 윤진환 대표는 "이젠 산후돌봄을 포함한 아이돌봄도 단순한 중개를 넘어서 스마트한 설계와 관리의 패러다임으로 바뀌어야한다.“ 면서 ”이번 업무협력으로 아이돌봄서비스의 새로운 기준이 만들어 질 것이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