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TV예능에서 캠핑 프로그램이 뜨거운 반응을 얻으면서 캠핑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가을의 선선한 날씨를 만끽하기 위해 국내 유명 캠핑장에 방문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더 추워지기 이전에 가을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강화도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우리나라의 수많은 캠핑장 중에서도 푸른 산과 바다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인천 강화도’로 많은 캠핑족들이 몰리고 있다. 인천 강화도는 서울에서 2시간 이내로 도착할 수 있는 접근성을 갖췄어 멀리 떠나기 힘든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바다에서 떨어지는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바다캠핑으로 감성 충전을 한다면 여행의 절반은 성공한 셈이다.
나머지 절반은 강화도의 다양한 먹거리에서 찾아 볼 수 있다. 강화도 맛집으로 불리는 ‘진복호 횟집’은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강화도 가볼 만한 곳’으로 인식되면서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인천 강화도 횟집 진복호는 게장과 초밥이 조화된 ‘게장 스시’, 얼큰하면서도 달콤한 ‘단호박 꽃게탕’ 등을 대표 메뉴로 방송 서민 갑부에 등장한 ‘농어 요리’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제철 자연산 활어, 새우 구이, 꽃게찜, 물회, 전복 버터구이, 조개찜 등의 메뉴 역시 관광객들의 인기 메뉴로 강화도 현지인들조차 줄을 서 맛보고 있다.

인천 강화도 횟집 진복호 관계자는 “최근 많은 사람들이 캠핑 체험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즐기고자 강화도를 찾고 있다.”며 “강화도는 바다, 산 등 광활한 자연과 함께 싱싱한 해산물 요리로 눈과 입 모두가 즐거운 오감만족 여행지로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추석 연휴 여행지.”라고 설명했다.
한편, 진복호 횟집은 강화도 선두 5리 소리박물관 근처에 신관을 마련했다. 현재 1층은 횟집, 2층은 카페로 단체 예약 120석 규모의 좌식 및 입식 테이블,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 주차 시설 등이 완비됐다.
자녀 동반 고객을 위한 메뉴인 ‘키즈밀’ 메뉴를 판매하고 있으며, ‘키즈 시네마’도 설치했다. 식사 후 영수증을 지참하는 고객들에게는 ‘커피진’ 1000원(한 잔당) 할인 기회가 제공된다.
현재 본관은 신관 1km 내외 거리에 위치한 강화도 회센터 선두5리 어시장 안에 위치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