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피프랜차이즈 창업은 취업난으로 창업을 고려하는 청년부터 노후자금 확보를 위한 중장년층까지 예비창업자들에게 꾸준하게 유망 창업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다.
개인카페와 달리 카페의 컨셉, 메뉴구성, 단가책정, 발주시스템은 물론 전문 인력이 투입된 메뉴개발 등 카페창업에 관한 전반적인 맞춤지원과 교육으로 실패율이 적어서 초보창업자들에게 적합하기 때문이다.
커피창업프랜차이즈 ‘카페루앤비’는 레인포레스트 얼라이언스(Rainforest Alliance, RA) 인증을 받은 고품격 프리미엄 원두로 직접 블랜딩한 양질의 커피를 저가로 제공해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프리미엄원두는 가맹점에 저가로 제공하여 점주의 수익률까지 높여준다.
또한 3년이상의 실무 경력자인 슈퍼바이저 파견으로 고객응대 등 실질적인 노하우를 전수해 원활한 운영을 돕고 있으며 본사 운영팀의 잠재 수요, 일 매출 분석 등 맞춤형 밀착 사후관리로 안정적 운영 시스템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메뉴개발을 지원할 전문 R&D 인력을 구축해 계절별, 트렌드별 다양한 커피, 음료, 디저트 메뉴를 선보여 경쟁력을 강화하고, 본사에서 직접 진행하는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한 공격적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으로 신규고객유입도 늘리고 있다.
최근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배달서비스 도입으로 매장의 월 매출액이 20% 이상 상승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배달 컨셉의 세트메뉴를 접목시킨 딜리버리형 카페는 평수대비 수익률을 극대화 해 업종변경창업이나 소자본커피숍창업에 용이하다.
여기에 추후 출시예정인 ‘카페루앤비’ 결제 전용 어플은 매장에 줄을 서지 않고도 매장에 도착하기 전 미리 주문과 배달이 가능한 스마트오더(원격주문)기능 및 전자스탬프와 포인트 적립, 선불 충전시스템, 쿠폰, 이벤트 참여 등 각종 고객 편의와 혜택을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카페루앤비’ 관계자는 “최근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들이 고객 유치와 매출증대를 위해 자체 개발한 앱을 도입하고 있는 추세로 카페 루앤비도 전용 어플을 통한 소비자들과의 직접 소통으로 가맹점의 쿠폰발급 및 이벤트 홍보가 가능해져 매장 재방문율도 높이고 신규고객유입효과도 볼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초보창업자들의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위해 교육청 정식인가를 받은 자체 운영 아카데미에서 그룹별 5~6인 이하의 소규모 인원으로 체계적인 1:1 맞춤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직원과 매장운영노하우, 각종 특색 있는 메뉴 제조, 서비스 교육 등을 빠르게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커피프랜차이즈 ‘카페루앤비’는 가맹비, 교육비, 계약이행보증금, 로열티, 감리비를 한시적으로 전액 면제해 주고 인테리어 자율시공을 도입한 창업지원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어, 업종변경 및 예비창업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카페창업프랜차이즈 ‘카페루앤비’의 창업 관련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나 대표 전화번호를 통해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