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공신캠프 ‘2020 위캔캠프 겨울방학캠프’ 메가스터디교육(주)엠베스트X시원스쿨X콴다 등 학습컨텐츠부터 커리어셀까지 확장 제공

임종현 / 기사승인 : 2019-10-04 20:01:00
  • -
  • +
  • 인쇄

최근 전국 중·고등학교에 중간고사 시즌이 시작되면서 성적향상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학생의 본분은 공부라는 말이 있을 만큼 성적을 올리고자 하는 열망이 강하지만, 그 본분인 공부를 어떻게 해야하는 지 고민인 학생들도 많다.  

이에 학습전환기 방학을 맞이하는 자세를 달리하는 곳이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바로 서울대공신 겨울방학캠프 위캔캠프다, 교육 컨텐츠 그룹 (주)한국진로개발원에서 진행하는 위캔캠프는 공신이라 불리는 서울대 멘토를 중심으로 학생들에게 자기주도적 학습법 전수를 통한 성적향상비법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 여름 조기마감 행진을 기록하며 전국의 많은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관심을 받았던 한국진로개발원(대표 이원석)의 '서울대학교 공신 학습실무법 캠프'가 오는 2020년 1월 겨울방학캠프로 개최된다는 소식에 강남, 대치를 비롯한 교육열이 높은 지역의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오는 2020년 1월 3일 33기수를 시작으로 진행 될 위캔캠프의 서울대학교 공신 멘토 학습실무법 캠프는 지난 캠프에 더해진 다양한 프로그램과 더욱 체계적이고 철저한 기준으로 선발된 서울대 멘토들과의 1:1 멘토링을 통해 본인만의 학습법이나 공부 계획에 자신감이 없던 학생들에게 자기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시간을 전달할 계획이다. 

(주)한국진로개발원은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비롯한 공교육 및 제도권 밖의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연구, 개발 및 제작하고 제공해왔다. 또한, 약 100만 명을 상회하는 학생들에게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며 인공지능 학습 다이어리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교육 컨텐츠 그룹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위캔캠프의 '2020 겨울방학 서울대 공신 멘토링 캠프'는 자기주도학습법 참여 학생들에게 서울대학교 공신들의 학습실무법을 익히고 전수하며, 학습 동기부여와 자신감 향상, 진로 탐색 등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학습법 외에도 동기부여, 진학, 인성 등의 주제로 2박3일에 걸쳐 집중적으로 진로와 진학에 대한 멘토링을 받게 된다. 이는 매년 400명 이상의 지원자 중 선발되는 서울대학생 공신 멘토를 통해 진행되는데, 우수 멘토들은 학생들과 조별 활동을 하며, 학습법의 전수뿐만 아니라, 진학 전략, 진로, 캠퍼스 투어 및 상담 등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참여 학생은 우수 멘토들의 실제적인 학습실무법을 자신만의 학습법으로 수정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좀 더 깊이 있게 습득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위캔캠프는 강력한 멘토링 프로그램과 더불어 다양한 컨텐츠의 제공 역시 준비되어 있어 학생들의 관심이 높다.  
 


위캔캠프는 여름방학캠프에 이어 다양한 교육 컨텐츠 기업과의 제휴를 이어나간다. 위캔캠프의 외국어 전문 교육 기업 시원스쿨, 메가스터디교육(주) 엠베스트와의 제휴를 통해 겨울방학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각각 40만원과 10만원 상당의 시원스쿨의 인터넷강의 및 특별교재와 엠베스트 인터넷 강의들을 무료로 제공받게 된다. 이어 수능 필수 과목, 취업 기본 스펙 등으로 알려지며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한국사 학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공신요점정리도서 ‘위캔 한국사’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이외에도 온라인 진로다이어리 ‘커리어셀’의 무료 제공을 통해 학생들이 캠프 종료 후에도 체계적으로 학습 플랜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일반적인 숙박형 캠프와는 달리 차별화된 학생관리 플랫폼을 구축하여 캠프의 종료 후에도 학생 개개인에게 온라인 자기주도 학습 e러닝 진로 다이어리(커리어셀)를 무료로 제공해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주는 위캔캠프는 온라인 학생관리 플랫폼 커리어셀을 통해 학생들이 동영상강의 및 다이어리, 일기장, 진로, 진학, 자격, 취업, 직업의 정보 등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위캔캠프를 주관하는 (주)한국진로개발원의 이원석 대표는 “여름 방학캠프를 성황리에 마치고 학생들의 만족스러운 후기와 이후 캠프에 대한 요청으로 인해 더욱 발전된 방학캠프를 준비하고자 노력했다”고 전하며 “국내 유일 1:1 멘토링 캠프를 준비하며 고비용의 부담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멘토들의 선발을 통해 캠프 참가자들의 성적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면 위캔캠프가 가고자 하는 학생들의 학습의지와 꿈을 찾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있었다. 비용에 구애받지 않고 학생들을 위해 노력하자는 의견을 모아 최선의 준비를 통해 학습법 교육 및 컨텐츠 제공으로 내년 1월 학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위캔캠프는 캠프 기간 동안 참가 학생들에게 주식회사 풀무원의 엄선된 영양 식단과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캠프기간동안 학습을 위한 최상의 음식을 제공하고 기념 티셔츠와 텀블러, 볼펜, 전용 교재와 노트, 도서와 문제집 등의 증정과 캠프기간 내 기수별 우수학생에 장학금 증정을 통해 참가 학생들에게 건강한 동기부여를 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위캔캠프는 캠프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위급사태에 대비해 전 피겨선수 김연아의 경호를 담당한 (주)룩인터내셔널이 경호를 맡고, 야간 당직 지도자를 상주시켜 학부모와 학생들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한 캠프 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지난 9월 위캔캠프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겨울방학 캠프의 공식 접수를 시작한 위캔캠프 오는 11월까지 조기 신청 접수자와 재입소, 동반입소 신청자들에 한해 금액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10인 이상 단체 접수자에게도 할인된 금액으로 캠프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