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 더위가 물러가며 선선한 가을 계절로 바뀌고 있어 가까운 곳으로 당일치기나 1박으로 나들이 떠나는 이들이 늘어나고있다.
안산 대부도는 수도권에서 1시간에서 2시간 내외로 찾아갈수 있는 바다여행지로 자동차,오토바이,자전거 등 드라이브하기 좋은 대표적인 서울 근교 여행지중 한곳으로 꼽힌다.
대부도 여행중 가볼만한곳으로 유리섬박물관 , 방아머리해주욕장 , 해솔길 , 구봉도낙조전망대 , 대부도수산물직판장 등 많은 볼거리가 있으며 그중 가을을 앞두고 억새 풍경으로 유명한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는 포토존 명소로 유명하기도 하다.

여행의 즐거움중 빼놓을수 없는것이 먹거리이다. 대표적인 먹거리로 꼽자면 바지락 대부도 해물 칼국수와 해물파전을 꼽을수있는데 넓고 기름진 대부도 갯벌에서 잡은 살이 통통한 바지락과 각종 싱싱한 해물을 넣어 깊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이런 가운데 대부도 칼국수맛집을 찾는다면 40년 전통에 "1호친할머니칼국수"가 입소문으로 익히 알려지면서 최근 밀려 드는 손님들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넓은 주차장과 청결한 매장에 오랜 기간 단련된 음식 솜씨로 싱싱한 각종 해산물과 살이 통통하게 오른 바지락을 아낌없이 넣고 조리하여 진한 육수의 맛이 좋으며 직접담근 배추김치와 열무김치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이렇게 칼국수와 해물파전 그리고 무료 제공되는 동동주 궁합 좋은 음식들로 손님들 반응이 좋다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더불어 "1호친할머니칼국수"는 대부도 수산물 직판장에서 직접 공수한 신선한 해산물들을 사용하여 맛과 양 모두를 만족 할수있는 합리적 가격의 메뉴라고 설명했다.
또한 모든 메뉴가 포장이 가능하여 가까운 대부도 캠핑장에서도 캠핑 메뉴로 인기가 높다고 전하였다.
대부도 여행에 있어 맛집은 가격과 메뉴, 재료의 원산지, 후기 등을 찾아보고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