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티투어는 버스를 이용해 서울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를 운행하는 셔틀버스 투어 프로그램이다.
티켓 한 장 가격으로 서울의 유명관광지를 순환 운행하는 버스를 하루 종일 이용할 수 있는 게 특징으로 서울을 처음 방문한 외국인, 내국인 등 관광객에게 매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비롯해 프랑스, 독일, 러시아, 스페인,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어 등 총 11개국 언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 누구나 자국어로 관광지 해설을 들으며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다.
서울시티투어는 어라운드 강남코스, 야간코스, 파노라마코스 등 다양한 코스를 갖추고 있는데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코스는 바로 도심·고궁코스다.
도심·고궁코스는 서울을 대표하는 경복궁·창덕궁·덕수궁·창경궁 등 4대궁을 살펴볼 수 있는 코스로 가장 많은 관광객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4대궁은 조선 왕조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관광지로 6년 연속 연간 관람객 1100만명을 넘어서며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유산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 가운데 명동 강남면옥은 서울시티투어 4대궁 투어에 어울리는 전통 한식메뉴를 제공 중이다.
명동 강남면옥을 대표하는 메뉴는 갈비찜이다. 실제 많은 외국인 관광객과 국내 관광객들이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갈비찜을 맛보기 위해 방문하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갈비찜뿐만 아니라 갈비탕, 만둣국, 수육, 비빔냉면, 물냉면, 회냉면, 간재미무침 등 다양한 한식메뉴도 갖추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 게 특징이다.
명동 강남면옥 관계자는 “외국인, 내국인 가릴 것 없이 많은 관광객들이 갈비찜을 비롯한 한식을 맛보기 위해 찾는다. 특히 4대궁 투어를 마친 관광객들이 제대로 된 한식을 경험하기 위해 찾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이어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는 만큼 한식에 대한 깊은 인상을 남겨주기 위해 정성을 들인 맛과 푸짐한 양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