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공동주택의 문제점이 불거지면서 타운하우스나 전원주택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예전에는 대형평형으로 도심과 멀리 떨어진 지역에 지어졌지만 광역교통망이 발전되고 생활편의시설이 구축된 도시형 타운하우스가 늘어나고 있다.
용인 타운하우스 ‘가르텐하임’은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삼계리 일대로 총 107세대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미 1차와 2차 세대는 분양을 마쳐 입주 예정이며 3차 세대에 한해 선착순 분양한다.
독립된 생활공간을 마련하면서 공동생활이 가능한 대단지로 마련해 장단점을 보완했다.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2~3층 구조로 4가지 타입 중 선택가능하다.
남향위주의 배치와 넓은 동간간격, 테라스 및 다락방 등 꿈꾸는 전원생활을 적극 반영했다. 이중단열시공 및 도시가스 인입으로 난방비 절감효과와 세대별 주차공간을 마련해 편리함을 더했다. 용인 최초 야외 수영장 설계(일부 타입)로 다양한 레저활동이 가능하다.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입주민의 건강을 고려했으며 재래공법구조용 가세와 고강도 철물을 보강해 진도 7의 강진을 견딜 수 있는 내구성까지 갖췄다.
무인택배함, CCTV, 셔틀버스(예정) 등 입주민의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초, 중, 고교 및 한국외대, 용인대 등 유해시설없이 아이들이 안전하게 통학이 가능하다.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접근하기 수월하며 제2경부고속도로 모현IC 및 양지IC 개통예정으로 강남, 판교까지 더욱 빠르게 출퇴근 가능하다. 제2외곽순환도로, 국지도 84호선 개통예정, 경전철 연장 계획 등 동탄, 수원, 광주를 비롯한 주변도시로 이동이 편리해진다.
수도권광역철도, SK하이닉스반도체 확정, 용인테크노밸리, 용인세브란스병원, 용인경제허브도시 등 용인시 곳곳에서 다양한 개발이 이뤄질 예정이다. 대기업의 입주로 젊은 층의 인구 유입과 지역경제 발전으로 주변 지역까지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아파트보다 저렴하면서 전원 라이프를 꿈꾸는 3040대를 만족할 타운하우스로 처인구를 대표할 대규모 전원주택단지이다. 단지에서 10분 거리에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구축돼 있으며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케아(예정), AK기흥점 등 인프라를 마련했다.
‘가르텐하임’ 타운하우스는 3차 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대단지 전원주택의 높은 희소성과 저렴한 분양가로 빠른 시일내에 완판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