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웨딩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이유로 집을 얻는데 들어가는 돈 때문에 예식을 작은 인원만 초대해서 진행하고자 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에 스튜디오촬영으로 들어가는 원본CD비용, 도우미비용 등을 절감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청담동 라파엘웨딩은 셀프 신상드레스 패키지 68만원대를 신설했다. 이 패키지는 스튜디오촬영이 없는 대신 모바일 청첩장에 들어가는 사진을 신랑 신부가 라파엘웨딩샵에 준비된 세트장에서 촬영할 수 있게 준비돼 있다.
라파엘웨딩이 출시한 ‘셀프촬영스드메 68만원 패키지’는 신상 웨딩드레스와 부원장급 메이크업이 포함 부케, 턱시도, 결혼식사진, 원판 스냅 포함된 상품으로 자세한 내용을 네이버 라파엘웨딩카페를 방문하면 확인 가능하다.
김 라파엘 실장은 “계속되는 경기불황에 경제적 부담이 큰 예비부부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고자 마련한 이번 스드메패키지는 상담 시 각종 한복, 예물, 여행사, 폐백음식 등을 추천을 해주고 있다. 또한 스드메 계약하기 전에 반드시 본식 웨딩드레스 피팅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웨딩드레스 디자이너가 항시 상주하며 드레스를 제작하기 때문에 체형고민이 있는 사람, 문신이나 흉터가 있는 사람들도 전문 웨딩디자이너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만일 드레스 맞춤제작을 원할 경우 사전 예약하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맞춤제작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스몰웨딩이나 셀프웨딩, 고객들을 위한 1:1 드레스 대여와 스튜디오 촬영만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알뜰 패키지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