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투자이민의 투자방식은 크게 세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투자자에 의한 직접투자 직접운영방식, 간접투자 우선주 취득방식 그리고 간접투자 융자방식으로 구분할 수 있다.
직접투자 직접운영은 직접 운영해야 하고 10명의 직접고용을 창출해야만 한다라는 부담 때문에 선호하는 방식이 아니고 영주권 취득을 목적으로 하는 투자자들은 간접고용효과까지 인정받을 수 있는 간접투자 우선주 방식이나 또는 간접투자 융자방식을 선호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투자 프로젝트를 위한 개발자본에는 개발사의 순자본과 외부 투자자의 지분투자 그리고 금융기관이나 기타 사모펀드로부터의 출자 또는 융자로 이루어져 있다.
이러한 자금구조에 투자이민자의 자금도 사모펀드 형태로 참여가 되는데 개발회사의 자본에 우선주 취득방식으로 출자를 하게 될 경우 출자에 따른 수익배당은 장점으로 부각되나 물리적인 담보취득이 없다는 것은 단점으로 통한다.
간접투자 융자방식은 개발회사에 직접 또는 개발 프로젝트에 융자를 하는 방식으로 융자에 따른 담보를 취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고 담보의 조건에 따라서 이자가 낮거나 없다는 것이 주요 단점이지만 안정성을 고려할 때 많은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방식이다.
미국 투자이민은 투자자의 자격과 관련하여 학력, 경력, 직업과 무관하게 신청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운 편이다. 자격조건이 이렇게 쉽다 보니 미국이민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에게는 언제든지 필요 할 때면 신청할 수 있다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고 특히 미국에서 공부중인 유학생이나 유학생 부모들에게는 안전한 보험과 같이 인식되어 왔었다.
1993년 시범적으로 제정된 리저널 센터와 TEA가 결합된 투자이민 프로그램은 50만불 간접투자가 가능한데 그 동안 3개월, 6개월씩 연장되어 왔는데 그마저도 이달 말에 종료되며, 아직 연장여부가 결정되지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연장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을 하고 있다.
아울러 투자금액은 일반 투자지역은 180만불 TEA 지역은 90만불로 인상되는데 이는 11월 21일부터 시행된다.
1992년부터 해외이민업무를 시작하여 수많은 고객들의 영주권 취득과 100% 투자원금 상환이라는 놀랄만한 기록을 가지고 있는 ㈜신세계이주공사에 의하면, 이달 말에 파일럿 프로그램이 연장된다는 가정하에 50만불 미국 투자이민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금출처(Source of Funds)와 서류 준비를 늦어도 10월내로는 마쳐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빠듯한 일정 속에서 과연 우수한 프로젝트를 어떻게 선정하고 서류준비를 어떻게 할 것인가가 관건이다. 투자이민은 자금출처에 대한 서류준비부터 투자, 송금, 이민신청, 영주권취득, 조건해지신청, 조건해지승인, 투자금 상환까지 최소 5년에서 길게는 7, 8년까지 소요되는 긴 과정이다.
이러한 긴 과정을 변함없이 고객의 입장에서 지원하고 있는 (주)신세계이주공사 박필서 회장은 본인이 투자이민을 통해 영주권을 취득했고 가족들은 모두 시민권까지 취득한 경험이 있어 누구보다도 이민자의 마음을 잘 알고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주)신세계이주공사는 철저한 서류 접수를 위해 EB-5 신청자들의 자금출처에 대한 정확한 서류 안내와 빠른 접수를 진행한다. 또한 북미 최고의 이민 로펌 STONE GRZEGOREK & GONZALEZ LLP의 미국투자이민 Certified Specialist Lincoln Stone 변호사가 서류 대행을 진행하며 자금출처에 대한 정확한 서류 안내와 접수가 발 빠르게 가능하다.
특별히 오는 9월 28일(토)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진행되는 신세계이주공사 특별 세미나에서는 샌프란시스코 개발청이 주도하는 공공개발 성격의 Treasure Island 프로젝트와 지난해 Escaya 프로젝트를 성사시킨 HomeFed사의 2번째 프로젝트인 샌디에고 코타 베라(COTA VERA) 프로젝트 그리고 높은 수익이 매력인 보스턴 시포트 프로젝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두 프로젝트 모두 투자금에 대한 보장은 1순위 담보로서 투자에 따른 안전성에 중점을 둔 프로젝트들이라 할 수 있다.
미국 투자이민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9월 28일(토)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되는 미국 투자이민 긴급 세미나에서 확인 가능하며, 예약자에 한해 입장료와 주차비가 모두 무료다. 세미나 참가 관련 사항은 ㈜신세계이주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