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비용 절감은 예비창업자가 창업을 앞두고 가장 많은 관심을 갖는 요소다. 업종에 따라 조금씩 상이하게 달라지지만 창업을 진행할 때에는 통상적으로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만큼 이를 낮추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이러한 고민에 빠진 예비창업주들은 셀프빨래방 창업 브랜드 AMPM워시큐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현재 AMPM워시큐는 창업 초기에 발생하는 비용들을 다각도로 분석해 부담을 낮춰줄 수 있는 종합 솔루션을 선보였기 대문이다. 실질적인 창업비용 부담을 낮춰주고 있어 현재 창업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셀프빨래방을 운영함에 있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게 되는 세탁장비의 구성에서 차별화를 보였다는 것이다. 상업용 세탁기와 상업용 건조기의 종류와 용량 구성을 상권에 따라 최적의 효율을 보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얼라이언스사의 IPSO(입소)세탁장비와 국산 LG전자의 상업용 세탁장비를 함께 사용하고 있다.
중형부터 대형 용량까지 다양한 제품 구성으로 매장을 꾸릴 수 있기 때문에 대형 세탁장비만으로 구성된 매장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빨래방 구축이 가능하며 향후 수익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만약 일시불로 지급하는 세탁장비 구입 비용이 부담된다면 AMPM워시큐에서 제공하는 리스 프로그램을 통해 분할 창업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임대료 지원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는데, 해당 이벤트를 이용할 경우 매장 오픈 초기 소요되는 매장 임대비용의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창업자를 먼저 생각하는 창업 전략을 바탕으로 AMPM워시큐는 100호점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다. 최근에는 기업부설연구소 인정서 획득을 통해 기술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쇄신을 꾀하는 등 새로운 성장 동력을 키우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