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설문 플랫폼 나우앤서베이가 반려동물 소유 여부에 따른 삶의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10점 만점을 기준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응답자들은 삶의 만족도 평균은 6.3점, 키우지 않는 응답자의 삶의 만족도 평균은 5.9점으로 집계되었다.
이치럼 반려동물 소유자의 삶의 만족도가 더 높은 이유는 반려동물과 함께한다면 정서적인 교감을 통해 스트레스와 외로움 감소는 물론 운동량 증가 등 자연스럽게 긍정적인 효과들을 불러오기 때문이다.
만일 반려동물을 분양 받고 싶다면 신중하게 분양샵을 선정해야 반려동물과 오랜 시간을 함께 지낼 수 있다. 최고의 분양샵으로 ‘펫왕국’을 꼽을 수 있는데, 펫왕국은 초보 반려인들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여 최고의 광주 미니 강아지 분양 전문샵, 애견분양샵 등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광주 강아지 분양, 고양이 분양샵 ‘펫왕국’은 광주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어 합리적인 분양가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용서비스와 호텔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용품 백화점도 운영하여 반려 용품까지 저렴한 비용으로 마련할 수 있다. 펫플래너와 훈련사, 미용사까지 항시 상주하고 있다.
또한 애견 분양, 애묘 분양샵 ‘펫왕국’은 반려동물을 1견 1실 및 1묘 1실를 원칙으로 삼아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문직원들이 24시간 상주하고 있다. 동물병원과 연계협약을 체결해 꼼꼼한 관리는 물론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다. 분양 전 애견과 애묘들에게 철저한 건강관리 및 분양 이후 연계병원을 이용할 경우 평생 의료비 할인 혜택을 제공해 반려동물 양육인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이에 장흥, 무안, 영암, 영광, 장성 등 전라남도 일대에서 프리미엄 펫샵으로 불리고 있다.

이 밖에도 반려동물과 관련된 상식이 부족한 초보 반려인을 돕기 위해 방문교육 훈련사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반려동물 교육법부터 올바른 환경조성법, 사료선택법, 예절교육, 배변훈련 등 반려동물과 관련된 포괄적인 교육을 제공하며 만일 잘못된 방법으로 반려동물을 가르치고 있을 시 교정까지 실시하고 있다. 방문교육 훈련사 서비스는 광주 수완지구, 효천지구, 첨단지구, 선운지구, 신창지구 등 광주 전역에서 가능하다.
광주 강아지 분양, 고양이 분양 전문업체 ‘펫왕국’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강아지들은 푸들 중 가장 크기가 작은 것으로 알려진 토이푸들부터 쾌활하고 붙임성이 있어 꾸준하게 사랑받아온 말티즈, 귀여운 외모에 비해 튼튼하고 활발하며 활동량이 많은 포메라니안, 자신감이 있으나 친절하여 수줍거나 사납지 않은 것이 특징인 웰시코기, 단단한 체력과 넘치는 활력을 자랑하는 프렌치불독 등을 분양하고 있다.
이외에도 날씬한 체형과 사각형의 몸통이 특징인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주인에게 충성스러운 애견으로 사교적인 닥스훈트, 가장 작은 품종으로 알려진 치와와, 운동이나 털손질을 필요로 하지 않아 번거로움이 적은 퍼그, 영리하고 밝고 다정한 성격으로 모든 사람을 잘 따르는 것이 특징인 시추 등 대형견부터 소형견까지 만나볼 수 있어 전주시, 익산시, 정읍시, 남원시, 김제시 등 전라북도 전역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고양이 분양이 가능한 묘종은 푸르스름한 은빛 털색과 신비한 초록 눈빛이 매력적인 러시안블루, ‘고양이의 여왕’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아름다운 샴, 상냥하고 사랑스러워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뱅갈, 느리게 자라 성묘가 되기까지 3~4년의 시간이 소요되는 렉돌, 주인에 대한 애정이 강해 상냥하며 다루기 쉬운 스핑크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펫왕국’ 관계자는 “목포시, 여수시, 순천시, 나주시, 광양시 등 전라남도 지역에서 많은 분양문의가 이뤄지고 있다.”며 “반려동물 분양이전 깨끗한 시설에서 반려동물을 보살피고 있는지, 믿을 수 있는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안전한 반려동물 입양을 돕고 있는 곳인지 등 꼼꼼하게 확인한 후 분양을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애견·애묘에 관련된 모든 것은 펫왕국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펫왕국의 경우 미니강아지 분양 전문샵으로, 엄격하고 철저한 체계를 도입하여 미니견종 분양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