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방창업 브랜드 워시테리아, 이용객 보류시간 낮추고 우수한 시스템으로 경쟁력 갖춰

임종현 / 기사승인 : 2019-09-26 10:16:08
  • -
  • +
  • 인쇄
▲ 사진제공=워시테리아

빨래방창업 브랜드 워시테리아가 내실 있는 운영과 우수한 시스템 도입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빨래방 전용 APP을 출시하여 이용객들의 보류시간을 낮추고,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빨래방 전용 APP’은 매장 내의 장비가 언제 끝나는지를 알 수 있게 하는 역할을 한다. 워시테리아는 해당 APP 도입을 통해 이용객들의 편리함을 높였고, 점주들도 주말이나 평일 저녁 등 이용객이 몰리는 시간을 분산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더불어 빨래방창업 워시테리아는 점주와 이용객 모두를 만족시키는 시스템 ▲키오스크 시스템 ▲원격장비 컨트롤 시스템 ▲심야안심출입 시스템 ▲콜센터 운영 ▲기타 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회원카드를 이용하여 세탁기, 건조기는 물론 매장 내의 모든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 시스템 ‘원스톱 결제 시스템’은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발급/등록/충전이 가능하여 이용객들의 번거로움을 해소시켰다.


여성 고객들의 안전한 야간 이용을 도모하는 시스템 ‘심야 안심 출입통제 시스템’은 점주가 원하는 시간대별로 출입 제어가 가능하고 문제를 일으킨 출입자는 본사 및 점주가 모바일로 출입을 제한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점주가 원격으로 매장 내 모든 장비를 컨트롤하고, 매장에서 오는 고객의 불만 접수를 모바일로 즉시 확인하여 해결할 수 있도록 ‘원격 장비 컨트롤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는 고객 이탈방지 및 회원DB를 확보하여 마케팅에도 접목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워시테리아 측 관계자는 “방문객이 가장 많이 몰리는 시간은 저녁시간, 그 중에서도 평일 저녁 시간에 가장 몰리는 편이다. 이 시간에는 대기인원이 많아 헛걸음을 하는 고객들이 많아져 전용 APP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빨래방 전용APP 출시를 기념하며 ‘창업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 워시테리아는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되는 빨래방의 특성에 맞추어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거쳐오고 있다.


워시테리아는 “자회사의 시스템 도입과 APP을 통해 점주가 본인의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를 거듭할 것이며, 차별화된 안심매장으로 홍보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는 빨래방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