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루지체험 10분거리 ‘강화도 3대맛집 보광호’ 단호박꽃게탕, 왕새우구이,전어구이로 여행객을 사로잡아

임종현 / 기사승인 : 2019-09-12 18:01:00
  • -
  • +
  • 인쇄

강화도는푸른 산과 바다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계절마다 각기 다른 수려한 경관을 자랑한다. 선선한 날씨에 제격인 여행지라 할 수 있는데,서울 및 수도권과 인접한 거리에 위치한 점도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 중 하나다. 

자연경관 외에도 루지체험 등 체험거리도 가득하며, 다양한 제철 해산물을 맛볼 수 있어 식도락 여행지로도많은 관심을 받고있다.다양한 체험에 앞서 지역 내 맛집을 찾아 든든하게 배를 채워보는 것은 어떨까. 

최근 강화도 3대 맛집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이 있다.‘보광호’라는곳으로 합리적인 가격대로신선한 해산물들을 즐길 수 있다. 강화도 루지체험에서 약 10분거리에 위치해 식사 전•후로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점도 매력 중 하나다.  

‘보광호’는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선주직영매장으로최근에는 제철을 맞이한 왕새우와 꽃게,전어를 대량으로 잡아 손님상으로 올리고 있다. 살이 통통하게 오른 왕새우 소금구이와 살이 통통하게 오른 제철 꽃게가 듬뿍 들어간 꽃게탕과 꽃게찜을 즐기고자 현지인은 물론 여행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다채로운 메뉴구성을 자랑하는 점도 타지역까지 맛집으로 소문이 난 이유인데,꽃게탕은 단호박과 꽃게가 듬뿍 들어가 깊은 국물 맛을 자랑하며 밥도둑이라 불리고 있다. 꽃게찜과 왕새우구이 또한 살이 꽉 차오른 꽃게 및 새우를 즐길 수 있다.신선한 전어를 구운 전어구이도 밥도둑이라는 후문을 남기며 현지인을 비롯한 여행객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해산물버터구이와 물회 또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메뉴다. 전복과 새우 팽이버섯, 떡 등 풍성한 재료들이 버터와 어우러져 짭쪼름한 맛이 가미되어 특유의 감칠맛을 더했다.특히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로,해산물에 거부감을 느끼는 아이들도 무리없이 먹을 수 있을 정도다. 물회는 시원한 청량감과 다양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 풍미를 한층 더 가미하고 있으며, 새콤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식전,식후 모두 최고의 음식이다.   

다채롭게 메뉴를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음식들이 제공되는 세트메뉴들도 준비되어 있다. 인원수에 맞게 주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A세트는 해산물모둠, 제철모둠회, 매운탕(지리탕)이 제공된다. B세트는 해산물모둠, 제철모둠회, 선택메뉴 1가지, 매운탕(지리탕)이 제공된다.  

특히 매운탕은 보광호횟집만의 비법가루가 가미되어 비린내와 잡내를 제거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라는 평이 자자하다. 아울러 기본으로 제공되는 곁들임 찬들도 모두 직접 만들고 있어 입맛을 돋기에 제격이다.   

또한 강화도 횟집 ‘보광호’는 강화도 루지체험 10분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연인, 가족, 친구와 함께 해안도로 드라이브 후 들러 푸짐한 식사를 하기 좋아 강화도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자세한 메뉴 안내 및 예약문의는 대표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보광호는 현재 1호점과 2호점, 3호점을 함께 영업 중이며 2호점은 통유리로 매장을 꾸려 전망이 훌륭해 분위기를 즐기며 식사를 만끽할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