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IT기업 팀카시아, 몸캠피씽 등 모든 피싱 차단 가능한 기술력 보유

임종현 / 기사승인 : 2019-09-11 20:41:43
  • -
  • +
  • 인쇄

보이스피싱과 스미싱에 이어 몸캠피싱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몸캠피씽이란 성적호기심을 자극하여 몸캠을 하게끔 유도해 그 영상을 주변 사람들에게 유포하겠다며 금전을 요구하는 방식의 범죄이다. 

최근 몸캠피싱으로 피해받는 사람들의 수가 급증하고 있는 데다, 그 수법도 점점 다양하고 더 교묘해지고 있어 피해를 입고 괴로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에 팀카시아 같은 IT 보안회사에 문의를 하는 사람들의 수도 늘어나고 있다. 

이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에서는 모든 작업을 끝낸 뒤 이틀 동안 무료로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팀카시아 업체 관계자는 “본사에서는 몸캠피싱으로 피해를 입었을 경우 24가지의 솔루션으로 바로 대처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고 있다. 24시간 모니터링 하며 피해 사실을 확인하면 바로 상황을 판단해 동영상 유포 차단에 앞서고 있으며, 모든 영상을 삭제한 뒤에도 계속 차후 피해를 입을 일이 없도록 관리하고 있다. 늦은 시간이라 해도 문의하면 바로 확인하고 작업을 시작하고 있으니 협박을 받는다면 바로 문의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몸캠피싱은 대응할 방법은 있으나, 처음부터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몸캠피싱은 영상통화를 하는 과정에서 해킹 파일이 전송돼 피해자의 알몸을 주변인들에게 유포한다고 협박하며 지속적으로 금품을 갈취하는 것이므로, 랜덤채팅 및 인스타그램 등 여러 공간에서 모두 조심하는 게 우선이다. 

만약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실질적으로 피해를 막을 수 있는 기업을 찾아 해결하고, 전문가와 상의하면서 대처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