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는 장난감들의 이야기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 IPTV 방영 시작!

임종현 / 기사승인 : 2019-09-11 15:52:57
  • -
  • +
  • 인쇄

실제로 장난감이 살아 움직이는 것처럼 생생한 애니메이션이 있다면 어떨까?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이하 빅파이브)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빅파이브는 지난 7월 17일 첫 방영과 동시에 어린이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IPTV 방영을 시작하였다.  

빅파이브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장소인 키즈 카페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장난감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불이 꺼진 키즈 카페 안에서 몰래 살아 움직이는 장난감들은 보는 아이들로 하여금 ‘장난감이 살아서 움직인다면?', '내 장난감도 움직일 수 있을까?’와 같은 호기심과 관심을 이끌어낸다. 


또한 가상의 2D 캐릭터를 활용하는 기존 애니메이션 제작 방식과는 달리 실제 캐릭터들을 이용하는 스톱모션 방식을 통하여 생생한 움직임을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빅파이브는 국내 최초 4K(UHD) 화질로 제작되어 기존 FHD(Full High Definition) 화면보다 4배 더 많은 화소수를 가지고 있다. 

현재 빅파이브는 매주 수요일 KBS 2TV에서 방영되고 있으며 이번 달부터 투니버스에서도 방영을 시작하였다. 또한 SK, KT 등 국내 주요 IPTV에서도 방영을 시작하여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