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세대 보안기업 시큐어앱, 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 차단솔루션 제공

임종현 / 기사승인 : 2019-09-09 13:57:06
  • -
  • +
  • 인쇄

 


여러 기기에서 가능하던 일을 하나의 기기로 가능하게 만든 스마트폰은 우리의 삶에 혁신적인 발전을 불러왔다. 이에 삶의 전반적인 영향을 미치는 삶의 일부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지난해 전국 만 13세 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스마트폰 보유율은 전년대비 2.3%포인트 늘어난 89.4%로 집계되었다.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9명이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와 같은 스마트폰의 발전을 이용한 신종 사이버범죄들도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를 요구된다. 대표적으로 스미싱, 몸캠피싱 등의 피싱 사기범죄를 꼽을 수 있다. 

몸캠사기, 몸캠협박으로도 통하는 몸캠피싱은 랜덤채팅 어플리케이션이나 화상채팅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뤄지는 범죄로 누적피해 규모는 약 19억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치심이나 사회적인 불이익을 염려해 신고를 꺼리는 몸캠피싱 피해자의 특성상 피해규모는 통계에 비해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로 인해 몸캠피싱은 최근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알려진 바에 피해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경각심이 부족하고 성적 호기심이 강한 청소년들까지 피해자로 만들고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젊은 층에 비해 미숙하게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 중·장년층에게도 기승을 부리고 있기까지 하다. 

몸캠피씽 협박범들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스팸문자를 지속적으로 보내는 한편 정상적으로 보이는 홈페이지까지 개설하는 치밀함까지 보이고 있다. 협박범들은 몸캠영상 및 사진을 빌미로 지속적으로 금품을 요구하기 때문에 협박범들의 요구에 응하기보다는 전문적인 도움을 통해 조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몸캠피싱(몸또라고도 불리며 동영상유포협박, 영상전화사기, 화상통화사기 등 모두가 같은 맥락)을 당해 피싱범죄자로부터 협박을 받고 있다면 시큐어앱과 같은 모바일 보안기술 전문 업체에 의뢰하여 사건을 해결할 수 있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으로 오랜기간 보안기술의 개발 및 보급에 힘써왔다. 각종 피싱범죄의 피해자들을 구제해 왔으며 최근에는 늘어난 몸캠피씽 범죄에 적극 대응하며 피해 구제에 힘쓰는 등 범죄 근절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는 국내의 1세대 보안기술업체이다. 

현재 시큐어앱에서는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개설하여 운영하며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모바일보안 1세대 기업 시큐어앱에서는 범죄 패턴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맞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후 몸캠피씽 차단 전문 보안기업 시큐어앱에서는 범인으로부터 피해자의 영상을 회수하고 24시간 차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자칫 2차, 3차 피해로 번질 수 있는 경우를 차단하고 있다. 

또한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 자체를 차단하여 변수에 완벽 대응을 하고 있다. 현재 시큐어앱에서는 피해자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차단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점점 늘고 있는 피해사례를 고려해 인력을 보충해 즉각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펼치고 있다.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몸캠피씽의 피해자가 날이 갈수록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며 “음란한 채팅은 처음부터 하지 않는 것이 맞지만 만약 피싱에 당했다면 신속하게 보안업체에 문의하여 악성코드로 인해 해킹된 데이터를 회수하고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