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보안학회-엠트리홀딩스, 항공산업·보안 발전 위한 업무협약

정재진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23:11:33
  • -
  • +
  • 인쇄
인적ㆍ물적 자원·정보 교류 … 신의와 상호협력 바탕으로 발전 도모
학술교류, 인재 양성 … 세미나, 워크숍 개최, 연구 등 공동 진행키로
 사단법인 한국항공보안학회와 (주)엠트리홀딩스가 학문적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9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컨퍼런스룸에서 체결했다. (사진 좌측부터 김종열 엠트리홀딩스 대표이사, 소대섭 한국항공보안학회장

[HBN뉴스 = 정재진 기자] 사단법인 한국항공보안학회와 (주)엠트리홀딩스가 학문적 발전을 목적으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항공산업 활성화 및 항공보안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파트너 관계를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항공보안학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발전과 진통을 거듭하는 항공보안 안전 환경 속에 국내 산업이 글로벌 산업에 발맞춰 성장하는데 미디어를 통한 확장성도 갖추게 됐다.

한국항공보안학회와 (주)엠트리홀딩스는 지난 19일 오후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에 앞서 킨덱스 제1전시장 컨퍼런스룸에서 박수진 (인하공업전문대학 교수)학회 윤리위원 진행 속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에서 인적·물적 자원과 정보 등을 교류하며 신뢰와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항공산업 활성화 및 항공보안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항공보안학회와 엠트리홀딩스는 양측의 발전과 각자 보유하고 있는 항공안전·보안을 포함한 항공산업분야의 네트워크 정보와 역량 등을 연계 활용해, 항공산업의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을 지속하기로 했다. 또한 학술교류, 취업, 항공분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훈련, 항공산업 연계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의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상호 협력에 있어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항공 및 공항산업 관련 상호 공통의 Know-How 발굴 및 공유를 통해 관련 분야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기로 했다.

특히 항공산업, 항공안전 및 보안 분야에 대한 미디어 홍보, 컨탠츠 개발 관련해 학술 세미나, 워크숍 공동개최 및 공동연구를 진행하는 동시에 국내외 항공관련 기관·업체 등과 네트워크 구축 및 실무연계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키로 협약 했다.

 

 

 협약식에서 김종열 엠트리홀딩스 대표이사가 소감을 전하고 있다.

아울러 산학협력을 위한 수탁교육 및 취업연계 지원에 관한 사항과 ▲항공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교육훈련 사업, 인턴십 등 상호협력 ▲항공산업 현장교육, 연구활동, 글로벌 역량강화 등 지원 ▲기타 이 협약의 목적에 부합하는 협력사업 등 합의사항 외 협약내용의 구체적 실현을 위한 세부사항은 별도 협의해 수행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같은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행하며, 협약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상호 협의해 정하기로 했다.

소대섭 한국항공보안학회장은 "엠트리홀딩스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항공안전보안을 포함한 대한민국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학회 노력의 결실이 더 풍성해지게 됐다"면서 “산학 협력을 위한 교육 및 연구 활동,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초석이 마련돼 성장과 발전에 대한 기대가 더욱 커졌다”고 밝혔다.

김종열 엠트리홀딩스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 협약식을 통해 파트너 관계가 맺어진 사단법인 한국항공보안학회와 앞으로 신의와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이 분야 공동 발전을 구축해 나가는 일에 자사가 보유한 역량을 가지고 적극 협력하겠다”면서 “항공 보안산업 관련 Know-How 발굴 및 공유를 통해 공공 분야 성장과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