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노유정 기자] 업사이클링 브랜드 리뉴어스는 국내 5대 언론이 참여한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2021 업사이클링 부문 우수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인프라 경제연구원이 주최하고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하비엔, MHN스포츠, 스포츠W, 소셜밸류, 월드투데이 5대 언론사와 이외 업체들의 후원으로 분야별 올해의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 |
▲ 업사이클링 블랜드 리뉴어스가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업사이클링 부문 우수 브랜드에 선정됐다. [사진=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이번 시상은 지난해 1월1일~12월20일 사이 활동한 기업을 대상으로 학계와 언론계 등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주최 측 관계자는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우수 브랜드의 안정성과 공신력, 서비스의 우수성 등 다양한 부분에서 인정받은 브랜드에게 수여하는 상이다”라고 설명했다.
‘남겨지고 버려지는 것들을 새롭게 하는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가진 리뉴어스는 주변에 버려지는 자원의 새로운 쓰임새를 발견,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더해 ‘새·활·용’(새로 활용한다는 의미) 될 수 있도록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 브랜드다.
리뉴어스 관계자는 “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아 업사이클링 분야에 종사하는 기업으로 감사함과 뿌듯함을 느낀다”며 “이제 정부기관 및 유수 기업들도 ESG경영에 동참하고 있는 만큼 다음 세대에 ‘깨끗한 지구’를 물려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리뉴어스는 이번 수상을 통해 브랜드 가치 향상 및 소비자 만족도 상승, 공정성 및 신뢰도 향상,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가치 실현, 브랜드 경쟁력 강화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