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2025 범농협 집행간부 리더스 아카데미’ 개최

홍세기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7 16:21:58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홍세기 기자] 농협중앙회가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 비전 달성을 위해 범농협 집행간부 45명을 대상으로 2025년 범농협 집행간부 리더스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7일 농협중앙회에 따르면, 이번에 개최되는 아카데미는 지난 6일부터 26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2025년 범농협 집행간부 리더스 아카데미가 개최된 지난 6일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왼쪽에서 7번째)과 범농협 집행간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이번 교육 과정은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주요 경영진들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강연 주제는 ▲농업 ▲리더십 ▲유통ㆍ금융 ▲AI 등으로, 각 분야의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첫 회차인 지난 6일에는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이 직접 참석해 범농협 경영진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강 회장은 “우리 농업·농촌이 직면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모든 임직원이 농협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계열사 간 활발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동주공제(同舟共濟, 같은 배를 타고 함께 나아간다)’의 자세를 확립하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새로운 대한민국 농협’으로 거듭나자”고 당부했다.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범농협 경영진이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농업과 금융, 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조직 간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