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조정현 기자] ‘서천 이안 더 퍼스트’는 지난달 주택홍보관 오픈과 함께 조합원 모집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서천군 서천읍 일원에 들어서는 ‘서천 이안 더 퍼스트’는 하이엔드 신축아파트로,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지역주택조합이다. 일반분양과 달리 지역주택조합은 중도금 무이자, 청약통장유무, 청약경쟁 순위와 관계가 없고, 일반분양보다 동·호수 배정에 유리한 것이 장점이다.
![]() |
▲ ‘서천 이안 더 퍼스트’ 조감도. |
전용면적은 총 4가지(59㎡, 84A㎡, 84B㎡, 99㎡)로, 4Bay 판상형 구조가 적용돼 통풍과 환기에 유리하다. 또 가변형 벽체 설계로 가족구성원이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필요에 따라 공간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고, 이오렉스 제품 도입으로 상수도 배관의 추가 유지 보수 비용이 들지 않는다.
신축에 따른 새집증후군의 걱정을 덜 기 위해 실내외 공기를 배출·유입·청정하는 에어모니터와 청정환기를 작동하는 에어룸 콘트롤러가 하나로 연동되는 시스템 적용도 눈길을 끈다. 이를 통해 세입자는 쾌적한 환경 속에서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다.
또 광폭주차장은 물론 단지 전체를 공원화해 힐링라이프를 즐길 수 있고, 피트니스센터와 작은도서관, 주민회의실,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교육 인프라의 경우 서천초, 서림여중, 서천여고 등을 도보로 다닐 수 있고, 교통환경은 서천IC와 서천역, 서산공주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주변 산업단지 및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이외 단지 인근에 서천군청과 서천군보건소, 서천특화시장, 대형마트, 서해병원, 내과, 치과 등 각종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고, 서천체육공원과 레포츠공원, 서천종합운동장 등 문화시설을 통해 여가 및 휴식생활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서천 이안 더 퍼스트’는 지하 2층~지상 20층 5개 동 규모로, 총 268세대가 공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