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노유정 기자] 3월 넷째 주에도 게임 및 e스포츠 업계는 다양한 업데이트와 신작 출시, 이벤트 등을 통해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 |
넷마블은 ‘GDC 2023(이하 GDC)’에서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의 시연 빌드(데모 버전)를 첫 공개했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은 ‘GDC 2023(이하 GDC)’에서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수집형 RPG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의 시연 빌드(데모 버전)를 첫 공개했다.
GDC는 24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하는 있는 게임 컨퍼런스다. 넷마블은 에픽 게임즈의 초청을 받아 GDC에 참가했고,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데모 버전는 에픽 게임즈 부스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에서는 새로운 주인공을 비롯해 일곱 개의 대죄·묵시록의 4기사 등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의 모험이 펼쳐진다. 이용자는 ‘브리타니아’ 대륙 곳곳을 탐험하고 다양한 무기와 무기별 고유 스킬을 바탕으로 나만의 전투스타일을 구성해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한편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은 현재 넷마블이 글로벌 서비스 중인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의 후속작으로, 멀티버스 기반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다루는 자유도 높은 오픈월드 게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를 구현한 컬래버레이션 월드를 오픈했다. [사진=넥슨] |
넥슨은 CJ ENM과 함께 콘텐츠 창작 놀이 플랫폼인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투니버스의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를 구현한 컬래버레이션 월드를 오픈했다.
‘메이플스토리 월드’에서는 이번 협업으로 <신비아파트>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주 무대를 ‘메이플스토리 월드’만의 감성으로 재구현한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 – 미스터리 헌터스’ 월드를 선보인다.
컬래버 월드에서는 애니메이션의 주 무대인 아파트의 여러 공간을 탐험하고 새롭게 등장할 귀신에 대한 힌트를 모으며 애니메이션 신규 시즌을 미리 엿볼 수 있다.
우선 훈련장에서는 원작의 인기 캐릭터인 하리·신비·강림·금비를 얻어 미니 게임을 플레이하고, 지하실 입장에 필요한 배터리를 얻을 수 있다. 또 어두운 지하실을 탐색해 신비아파트에 등장하는 귀신들의 색다른 이야기도 감상할 수 있다.
넥슨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메이플스토리 월드’ 내 애니메이션 본방송과 연관된 ‘방영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며 “오는 30일 첫 방영부터 총 5회차에 걸쳐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방영 퀴즈 이벤트는 해당 에피소드를 시청해야만 답을 알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됐다”고 말했다.
한편 TV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는 오는 30일 투니버스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월드 16 ‘재회’를 업데이트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는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월드 16 ‘재회’를 업데이트했다.
기사와 꼬마 공주가 미스터리한 인물을 재회하면서 발생하는 이야기를 담은 신규 월드 ‘재회’는 모든 스테이지가 한 번에 공개되고, 이용자들은 이벤트 균열·이벤트 미션 참여를 통해 보상과 이벤트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카카오게임즈는 스태프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암(暗) 속성의 원거리 딜러 ‘제1군단장’을 업데이트를하고, 신규 영웅과 함께 ‘안드라스’ ‘오그마’ ‘베스’ 등 총 9종의 영웅을 픽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내달 5일까지 매일 1회씩 총 10회에 걸쳐 픽업 영웅 및 장비, 일반 영웅 및 장비 소환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와 내달 6일까지 재화 던전 및 진화석 던전에서 무제한으로 2배 보상을 제공하는 부스트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한편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브랜드 페이지와 공식 커뮤니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