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 ‘인천 스카이에듀’, 협동조합 발기인 모집

조정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7 15:27:48
  • -
  • +
  • 인쇄

[하비엔=조정현 기자]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 ‘인천 스카이에듀’는 민간임대주택조합 발기인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인천 스카이에듀는 청약통장과 자금조달계획서 없이 분양이 가능하고, 지역 제한 적용 대상에서도 제외된다. 또 주택 수 산정 기준에 해당되지 않고, 양도세 및 취득세, 종합부동산세, 재산세 등의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임대보증금을 보증해 안전성도 확보했다.

 

▲ ‘인천 스카이에듀’ 조감도. [사진=송림현대상가 민간임대주택조합 창립준비위원회]

인천 스카이에듀는 입주민의 품격을 높이는 주거 설계가 눈길을 끈다. 우선 지상 42층의 랜드마크 규모로 59타입과 74A·B타입 등 인기가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되고, 침실의 경우 파우드장과 주부만을 위한 특별한 맘스데스크 등이 조성된다.

 

또 위생적이고 청결한 부부욕실 비데, 빗줄기처럼 시원한 해바라기 수전, 넉넉한 공간과 쾌적함이 돋보이는 욕조, 고품격 샤워부스 등을 갖출 예정이다. 이외 샤워 중에도 전화 통화가 가능한 욕실 스피커폰, 욕실용품 보관이 편리한 슬라이딩 수납장, 편리한 수건걸이 및 매립형 휴지걸이 등의 편의 설계도 확보했다.

 

아늑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아일랜드 테이블과 3구 가스쿡탑, 음식물 탈수기, 주방장식장, 다용도 주방장, 분리형 팬배기, 인출쌀통 등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는 주방 설계도 돋보인다.

 

인천 스카이에듀의 또 다른 특징은 편의시스템과 안전시스템, 청정시스템, 에너지 절감시스템이 꼽힌다. 편의시스템의 경우 외부에서도 조명, 가스, 난방 등을 간단히 제어할 수 있고, 월패드(터치스크린), 주방TV폰, 원격검침 프로세스 등을 갖췄다.

 

안전시스템은 동체감지기 등으로 외부인 침입을 방지하는 보안감지 시스템, 단지 내 고화질 CCTV, 외부차량 출입 통제 및 차량 도착 알림 기능의 차량 통제 시스템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카드 하나로 주차와 공동현관 출입, 승강기 자동 호출, 세대 현관 출입이 가능한 원패스 시스템이 포함돼 있다. 

 

또 청정시스템은 친환경 마감자재와 청정 환기시스템, 음식물쓰레기 탈수기 등의 시설로 구성됐고, 에너지 절감시스템은 대기전력 차단스위치, 멀티 온도조절기 등을 갖추게 된다.

 

이외 피트니스센터와 보육공간, 작은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 경로당 등의 프라이빗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편 인천 스카이에듀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중구 해안동에 자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