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N뉴스 = 홍세기 기자] 코레일유통이 교육부·고용노동부·한국직업능력연구원·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 인증을 획득했다.
17일 코레일유통에 따르면, 이번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은 인적자원 관리와 개발이 우수한 기관을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로, 공공기관·기업·학교 등을 대상으로 선정되며 코레일유통은 기관 최초이자 코레일 계열사 최초로 공식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 |
코레일유통이 16일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 인증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최은희 교육부 인재정책실장, 권정택 코레일유통 전략기획본부장 [사진=코레일유통] |
코레일유통은 지난 16일 세종국책연구단지에서 열린 인증 수여식에서 공식 인증을 받았다.
코레일유통은 ▲직무역량 기반 교육과정 운영 ▲디지털 전환 대응 교육 콘텐츠 확대 ▲직무 맞춤형 프로그램 도입 등 현장 밀착형 교육훈련 제도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회사의 인재상과 연계한 인재육성 정책과 보수체계는 직원들의 전문성과 성장을 보장하는 핵심 요소로 인정받았다.
세부적으로는 빅데이터·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 경영 인사이트과정, 리더십 역량 강화 과정, 현업 적용도 평가를 통한 성과 관리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 훈련을 운영‧관리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은 교육 만족도 90%, 현업 적용도 87% 이상을 기록하며, 실질적인 성과 창출로 이어지고 있다.
이상수 코레일유통 인재개발처장은 “인재상에 맞춘 직무중심 교육과 AI 등 미래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모든 직원이 분야별 전문가로 성장하고, 성과를 함께 체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