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N뉴스=정동환 기자] 국내 화장품 브랜드 자민경(JAMINKYUNG)이 한국군 PX에서 15년 간 축적해온 확고한 브랜드 파워와 제품 신뢰도를 기반으로 미군 PX(AAFES)에까지 공식 입점하며 K-뷰티의 글로벌 확장 속도를 높이고 있다.
![]() |
| 자민경(JAMINKYUNG) |
자민경은 ‘PX 원조 달팽이크림 브랜드’로 불리며 국내 군 장병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온 대표적인 PX 화장품 브랜드이다. 이러한 시장 내 검증된 인지도와 제품성이 해외 유통망에도 주목받으며, 미군 PX 정식 입점이라는 성과로 이어졌다.
특히 자민경 골드스네일 달팽이 크림 세트는 지난해 12월 평택 미군기지 PX(AAFES)에 처음 입점했으며, 이어 2026년 1월 오키나와 미군 PX에도 추가 입점한다. 또한 미국 내 진출 확대 전략에 따라, 캘리포니아의 El Segundo 미 공군 PX에서도 2026년 2월부터 8월까지 총 10개 제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자민경 관계자는 “국내 PX 시장에서 오랜 기간 쌓아온 신뢰와 검증된 제품력 덕분에 해외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특히 한국군 PX에서의 확고한 브랜드 인지도가 미군 PX 진출의 중요한 기반이 되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해부터 본격화한 미국 시장 공략을 통해 온·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미군 PX 유통망 역시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