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바이오, 건기식 ‘닥터비알(Dr.BR)’로 경영대상 수상

한주연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5 13:26:46
  • -
  • +
  • 인쇄

[HBN뉴스 = 한주연 기자] 보람그룹의 그린바이오 계열사 보람바이오가 브랜드 경영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15일 보람바이오에 따르면, 장승훈 사업운영부문 대표이사는 지난 12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5 TV조선 경영대상’에서 브랜드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보람바이오 닥터비알(Dr.BR)의 대표 상품 라인업. [사진=보람그룹]

 

‘TV조선 경영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등 주요 정부 부처가 후원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학계와 언론계 심사위원단이 엄정한 심사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경영혁신을 이루고 있는 기업과 기관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은 올해 7월 선보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비알(Dr.BR)’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소비자 접점을 획기적으로 넓힌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보람바이오는 이번 심사에서 신규 브랜드 닥터비알을 통해 차별화된 원료 기술력을 선보이고 소비자 신뢰를 구축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닥터비알은 보람바이오의 25년 천연물 소재 연구 역량이 집약된 브랜드다. ‘생명과학 중심의 연구(Bio Research)’, ‘복합 기능 설계(Balanced Recharge)’, ‘만족스러운 결과(Bright Result)’라는 세 가지 철학을 바탕으로 설계됐다.

 

출시 이후 ▲멀티비타민 이뮨 ▲리포좀 비타민C 프리미엄 ▲루테인지아잔틴 알티지오메가3 등 라인업을 선보이며 현대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시했다는 평을 받는다.

소비자 접근성을 높인 유통 전략도 주효했다. 보람바이오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공식몰 운영에 이어 최근 쿠팡 ‘로켓배송’에 입점하며 온라인 판매 채널을 대폭 강화했다. 빠른 배송과 구매 편의성을 앞세운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전략은 온라인 중심의 건강기능식품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견인했다.

장승훈 보람바이오 사업운영부문 대표는 “이번 수상은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해 온 보람바이오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천연물 소재 기반의 ‘푸드메디신(Food Medicine)’ 철학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효능 높은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그린바이오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람바이오는 보람그룹의 계열사로서 그룹이 추구하는 ‘라이프 큐레이션’이라는 방향성을 바이오 분야에서 실현중이다. 천연물에서 유효 성분을 발굴해 질병 예방과 치료까지 가능한 식품을 만든다는 목표 아래 두뇌, 관절, 소화기 개선 등 다양한 기능성 원료와 건기식 소재를 개발해 상품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