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조정현 기자] ‘모두:家신암’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 일원에 조성되는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 ‘동대구하이퍼스티지’를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는 기존 일반 분양과 달리 취득 및 보유 시 세금이 부과되지 않고, 매매 시 양도세가 부과되지 않는 등의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 |
▲ ‘모두:家신암’이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 ‘동대구 하이퍼스티지’를 공급한다. |
특히 동대구하이퍼스티지는 10년간 임대료가 고정되고, 이후 분양 전환이 가능하다. 입주 전에는 계약금과 중도금을, 잔금은 입주 시 각각 납부하고, 분양전환금은 현 시세 분양가로 책정해 10년 후 소유권을 이전할 수 있다.
동대구하이퍼스티지는 지하 5층~지상 26층 공동주택 233세대와 오피스텔 46실 총 279세대로 구성됐다.
주변 생활 인프라는 신세계백화점, 현대시티아울렛, 메가박스, 대구 파티마병원, 이마트 등이 인접해 있고, 신암재개발과 신천동 일대 약 3만5000여세대 대규모 브랜드타운 개발이 예정돼 있다.
또 100m 이내에 동대구 초등학교와 청구중·고등학교, 경북대학교가 자리하고, 이안동대구, 동대구 우방아이유쉘이 인접해 있다.
교통의 경우 동대구역이 인근에 위치해 대구 지하철 1호선 동대구역과 KTX/SRT 고속철도 이용이 편리하다. 이외 동대구로를 통해 대구 주요 장소로 이동이 편리하고,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 등을 이용해 장거리 대중교통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모두:家신암’ 관계자는 “‘동대구하이퍼스티지’는 분양에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고, 취득세·재산세·종부세·양도세 등 세금 부담은 물론 주택소유여부와 소득, 청약통장 등 자격 조건이 없다”며 “특히 전매제한이 없어 무제한 양도와 전매가 가능하고, HUG(주택보시보증공사)의 임대보증금 보증제도 또한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동대구하이퍼스티지’의 분양홍보관은 대구광역시 동구 효목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