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 서울형 상생 프랜차이즈 우수 가맹본부 선정…대기업 중 유일

한주연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6 11:32:22
  • -
  • +
  • 인쇄

[HBN뉴스 = 한주연 기자] 롯데GRS가 지난 15일 서울시 신청사에 열린 '서울형 상생 프랜차이즈 시상식'에서 대기업 중 유일 우수 가맹본부로 선정의 영예를 받았다.

 

16일 롯데GRS에 따르면, 이날 열린 시상식에서 롯데GRS 경영전략부문 이장근 부문장이 서울시 김태균 행정1 부시장 으로부터 인증서 및 상패를 수여받았다.

 

  15일 서울시 신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서울형 상생 프랜차이즈 시상식에서 롯데GRS 경영전략부문 이장근 부문장(오른쪽)이 서울시 김태균 행정1 부시장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GRS]

 

서울형 상생 프랜차이즈 시상식은 서울시의 '서울형 상생 프랜차이즈 육성 사업'으로 가맹점과 상생하는 우수 가맹본부 평가 후 우수 가맹본부를 선정해 우수 상생 사례 고유 및 건강한 가맹 산업 분위기 조성을 위한 시상식이다.

선정 평가 지표로는 ▲가맹사업 거래 공정성 ▲소통과 협력 노력 ▲가맹사업 지속 가능성 ▲지역 상생 및 사회 책임 실천 등의 공통 지표 및 업종별 특화 평가 지표 기준에 맞춰 평가는 총 3차 심사 과정을 거쳤다.

롯데GRS는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가맹점 상생 협의회 구축 및 정기 회의를 진행하고, 상생 펀드 운영 · 환경 개보수 비용 지원 등 금전 지원 등을 통해 지속적인 가맹점 경영이 가능하도록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우수 가맹본부 선정됨에 따라 롯데GRS는 가맹점 교육 및 마케팅 등 인센티브 혜택을 제공받는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GRS는 46년간 프랜차이즈 사업을 이어온 롯데리아의 가맹 상생 모델에 기반해 가맹점주와의 지속 동행을 위한 소통과 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며 “이번 우수 가맹본부로 선정된 만큼 모범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