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대, 전임교원 대상 에듀테크 교수법 워크숍 운영

김재훈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2 10:53:57
  • -
  • +
  • 인쇄

[HBN뉴스 = 김재훈 기자] 신한대학교 AI융합처·교수학습센터는 지난 15일과 17일 진리관에서 전임교원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1학기 에듀테크 교수법 워크숍’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신한대가 전임교원을 대상으로 에듀테크 교수법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신한대학교]

신한대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AI와 에듀테크 기술이 대학 수업 환경에 미치는 변화를 이해하고, 교수자가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수업 설계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신임 교원과 경력 교원을 구분해 총 4차시로 진행됐다. 15일 열린 1·2차시는 신임 교원을 대상으로 AI 시대 교수자의 역할, 수업 운영 방향, 학습자와의 소통 전략 등을 다뤘다.

17일 진행된 3·4차시는 경력 교원을 대상으로 기존 교수 경험을 AI·에듀테크 기반 수업 혁신으로 확장하는 방안을 중심으로 운영됐다.

강의는 신종우 신한대학교 AI융합처장 겸 인공지능미래융합교육원 원장이 맡았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