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그룹, 반려동물 동반 여행상품 출시 등 펫상조상품 라인업 강화

한주연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9 10:40:26
  • -
  • +
  • 인쇄

[HBN뉴스 = 한주연 기자] 보람그룹이 반려동물 동반 전문여행사 펫츠고트래블과 반려동물 동반여행 문화 확산과 제휴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9일 보람그룹에 따르면, 이번 협약식에는 이창우 보람상조개발 대표와 이태규 펫츠고트레블 대표 등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양사는 보람상조의 고품격 반려동물 상조서비스와 반려동물 여행상품 기획 노하우를 결합해 펫상품 및 맞춤형 펫서비스를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향후 해외투어 상품도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힐 것으로 알려졌다.

 

  이창우 보람상조개발 대표(좌)와 이태규 펫츠고트레블 대표는 반려동물 동반 여행상품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보람그룹]

 

펫츠고트레블은 2016년 설립해 반려동물 숙박 분야에서 ‘펫츠고’ 서비스를 운영하며, 반려동물 동반 여행상품 개발 및 실행, 반려동물 동반 숙소 컨설팅, 반려동물 전문 가이드 양성 및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반려동물 동반 전문여행사다.

이미 상조업계에서 혁신을 인정받은 보람상조는 2023년 반려동물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바 있다. 프리미엄(Premium)·경험(Experience)·기술(Technology)을 핵심으로 한 ‘P.E.T 전략’을 내세워 반려동물 시장에 진출해 그룹 신사업의 한 축이 돼 왔다.

먼저 반려동물 전용 장례상품 ‘스카이펫’ 4종을 출시하고, 반려동물과의 현재와 과거를 추억할 수 있는 주얼리, 오마주(위패) 형태의 생체보석 ‘펫츠비아’를 선보이며, 반려인들의 큰 관심을 받아왔다. 보람상조는 이번 반려동물 여행상품 관련 업무협약은 상조업계의 토탈 펫케어 시대를 여는 모멘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여기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관련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며 "펫츠고트래블과의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경험적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펫츠고트래블 관계자는 "보람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반려인들이 안심하고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갈 것이다"라며 "양사의 강점을 결합한 혁신적인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제휴할인 및 전환서비스 상품 개발을 본격 논의할 예정이며, 상반기 내 상품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