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피에스타PC방 창업컨설턴트는 피시방창업이 시설업이라 초보, 여자, 투잡 등으로 인기 높은 창업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고 전하며,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만큼 성공 노하우가 잘 갖춰져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피에스타PC방이 발표한 매출이 높은 매장과 낮은 매장의 차이점은 바로 ‘전문적인 운영 매뉴얼 지침’과 ‘PC방프랜차이즈 브랜드 선택’이다. 장사가 잘 되는 PC방은 안정적인 브랜드를 선택하고, 본사가 제안하는 전문적인 운영 매뉴얼 지침을 잘 따르고 있었던 것.
실제 피에스타PC방의 높은 매출을 올리는 가맹점도 본사가 제안하는 운영 매뉴얼을 잘 따르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본사 측의 설명에 따르면 피에스타피시방은 가맹점의 매출 상승을 위해 오픈 전/후에 꾸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먹거리, 인테리어 유지보수, 이벤트 등 각종 운영 매뉴얼을 제작, 배포하고 있으며 이를 잘 지키는 매장의 경우 인테리어 하자 발생도 적을 뿐 만 아니라 클레임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최근 PC방창업 시장은 경쟁의 심화로 가맹점 케어보다 가맹점 수 늘리기에 급급한 본사가 더 많다. 이런 PC방프랜차이즈 본사를 선택할 경우 가맹점 케어는 뒷전으로 미뤄져, 연락이 잘되지 않아 각종 문제 발생 시 해결이 어렵다.
때문에 직접 가맹점에 방문해 피시방창업 후기를 점주로부터 직접 들어보는 등 본사가 가맹점 케어에 얼마나 관심을 갖고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성도 있다.
피에스타PC방 가맹관리부 관계자는 “장사가 잘 되지 않는 PC방은 매장 운영에 크게 관심을 두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며 “높은 매출을 올리기 위한 첫 번째 길은 매장 운영에 큰 관심을 두는 것부터 시작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