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송현섭 기자] 하나카드는 해외여행 필수템으로 자리 잡은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업그레이드한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선보인 트래블로그 서비스는 SNS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10개월 만에 가입자 90만명을 돌파하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는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의 신용카드 버전으로 기존 서비스와 함께 국내 사용에 따른 적립 혜택을 추가했다.
![]() |
하나카드가 해외여행 필수템으로 자리 잡은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업그레이드한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를 출시한다. [사진=하나카드] |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는 하나머니 앱에서 ‘외화 하나머니’를 선택하면 해외 통화 18종에 대해 ▲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무료혜택을 받는다. 신용카드 사용에 따라 전월 실적과 무관하게 적립 혜택도 탑재됐다.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신용카드 회원은 ▲국내외 전 가맹점 1Q Pay 결제시 하나머니 1.3% 무제한 적립 ▲국내외 전 가맹점 결제시 하나머니 1% 무제한 적립 서비스를 받는다. 또 ▲해외 가맹점 결제시 3% 적립(월 최대 5만 하나머니) ▲항공·면세점·여행 관련 가맹점 결제시 3% 적립(월 최대 5만 하나머니)도 가능하다.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는 국내에서는 신용결제로 사용할 수 있고 해외에서는 외화 하나머니와 신용결제 중 택일해 결제 수단을 설정할 수 있다. 발급시 기본 결제방식은 외화 하나머니로 설정되나 원큐페이 앱에서 즉시 변경·적용할 수 있다. 다만 신용결제를 택하면 외화 하나머니와 달리 해외이용수수료와 ATM 인출 수수료가 발생한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신용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8일까지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전용·국내외겸용(Mastercard) 모두 2만원인 연회비를 100%를 캐시백으로 돌려주는 것이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전략그룹 그룹장은 “하나금융그룹의 해외 특화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를 새롭게 선보인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압도적 혜택을 토대로 ‘해외여행 1등 카드사’로서의 입지를 착실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