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몸캠피싱 피해구제 전문 기업 Secure App(시큐어앱)에서 최근 음란한 채팅을 통해 돈을 뜯어내는 피싱의 일종인 몸캠피씽의 범죄 수법이 다양하고 유도하는 악성코드의 종류도 다양하여 쉽게 걸려들 수 있어 유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Secure App 보안팀에 따르면 협박범들은 APK 형태의 악성코드를 꼭 설치하게끔 유도해야 하는데, 최근에는 공격자가 지속적인 스팸 메시지 또는 메일을 발송해 공격자가 꾸며놓은 홈페이지로 접속시키는 수법이 성행하고 있다.
자극적인 문구의 메시지로 이성만남, 혹은 중년채팅 등으로 꾸며진 홈페이지에 접속시킨 뒤, 채팅을 통해 APK파일 설치를 유도하고 음란채팅 장면을 모두 촬영하는 것이다. 파일을 설치하는 순간 휴대폰의 모든 데이터를 공격자가 확보하게 되며, 공격자는 촬영한 동영상을 유포하겠다며 협박을 시작하는 것이다.
지능범들이 늘어나고 있어 이 외에도 아주 다양한 수법들이 존재한다. 구제신청 피해자 현황을 살펴보면 현재 몸캠피씽 피해자는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첫 번째는 음란한 채팅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고, 두 번째로는 낯선 이에게서 받은 파일은 설치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Secure App에서는 24시간 무료상담을 지원하고 범죄 차단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히며 피해자 구제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Secure App의 보안팀은 IT 전문가들로 구성되었으며 몸캠피씽 범죄의 특성상 낮보다는 저녁부터 밤, 새벽 사이 많이 발생하고 있어 Secure App 24시간 긴급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보안팀에서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Secure App솔루션)을 제공하며 신종 범죄패턴 등을 분석하여 1:1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Secure App은 모바일보안 1세대 업체로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계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