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빔프로젝터 시장이 활발해지고 있다. 더 이상 업무용에 그치지 않고 가정용 야외용으로 미니빔프로젝터, 소형빔프로젝터들이 나오기 시작했으며, 빔프로젝터의 기술력이 나날이 높아지면서 짧은 투사거리에서도 대형화면을 선명하게 볼 수 있는 초단초점프로젝터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초단초점프로젝터로 유명한 LG 시네빔 Laser 4K, 샤오미 레이저 4K가 가장 주목을 받고 있으며, LG 시네빔 Laser 4K는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해 리모컨 조작 대신 음성으로 명령을 내릴 수 있어 한 단계 더 발전된 빔프로젝터로 입지를 다졌다.
다양한 기능의 빔프로젝터를 찾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최근에는 tv를 따로 구매하지 않고 빔프로젝터tv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이 보이는 추세이다. 빔프로젝터tv는 프로젝트빔을 이용해서 셋탑박스 연결하여 tv시청을 하는 방식으로 대형화면도 거뜬히 출력할 수 있어 빔프로젝터tv를 구매하려는 자들이 많아졌다. 또한, 스마트폰빔프로젝터 연결을 통해 스마트폰의 화면을 프로젝트빔으로 크게 볼 수 있어 스마트폰과 빔프로젝터의 활용도가 크게 올라갔다.
빔프로젝터의 활용이 높아지고 고가의 빔프로젝터에 대한 비용적인 부분이 부담을 갖는 소비자가 생기면서 일정 기간 빌려서 사용하는 빔프로젝터대여를 고려해 보는 이들이 많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러한 빔프로젝터대여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잡고자 다양한 기업들이 저렴하지만, 기능이 고가의 빔프로젝터 못지않은 가성비 넘치는 빔프로젝터들을 출시하기 시작했다.

그중 가성비 프로젝트빔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애니빔’이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애니빔은 2400루멘으로 더 선명하고 화사한 화질을 자랑하며, 16:9의 와이드 비율로 최대 150인치까지 대화면으로 출력할 수 있다. 또한, 10w의 고출력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 생생하고 생동감있는 음질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애니빔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애니빔은 미러링 지원기능이 있어 스마트폰빔프로젝터연결이 유, 무선으로 가능하고, 나사 하나로 각도조절이 가능해 편리하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애니빔은 현재 할인 행사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애니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